셀프빨래방 전문기업 워시피플, 최적화된 매장 오픈으로 단골고객 확보에 집중
상태바
셀프빨래방 전문기업 워시피플, 최적화된 매장 오픈으로 단골고객 확보에 집중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9.07.24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셀프빨래방은 편의성, 장비성능, 24시운영시간 등 다양한 이유로 찾는 고객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무엇보다, 세탁기 이용 시 발생하는 소음 문제 및 상업용세탁장비의 뛰어난 성능으로 인하여 가정에서 보다 짧은 이용시간으로 편리성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셀프빨래방을 이용하는 인구가 매년 늘어나며 빨래방창업은 앞으로도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셀프빨래방 전문 기업 ㈜워시피플이 다양한 용량 및 기능을 보유한 세탁장비를 직수입해 점주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하고, 세탁부터 건조까지 전 과정에 소요되는 1시간 동안 빨래방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쉴 공간을 마련해 셀프세탁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카페형 빨래방’ 형태의 인테리어를 추구하고 있다고 전했다.

▲ 워시피플 평택 서정동점

무인 키오스크의 구축으로 스마트한 매장관리와 매출증대가 가능한 셀프빨래방 워시피플은 무엇보다도 셀프빨래방 폐업률이 없는 안정적인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셀프빨래방 워시피플 관계자는 “점차 늘어나는 셀프빨래방 이용자를 수용하면서, 창업자로서 직장 은퇴 후를 고려했을 때,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고 하며 “빨래방창업은 전문적인 기술 및 지식이 없어도 본사의 지원으로 충분히 오픈이 가능하고, 체력적인 부담과 인건비 부담이 없다는 점에서 비교할 수 없는 메리트를 갖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창업 전에 먼저, 초기투자비용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본사는 스마트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지원하며, 무인 키오스크를 통해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매출의 증대와 고객관리를 통한 매출분석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워시피플은 본사와 협력업체와의 다양한 IT 기법을 연구·개발·적용·운영함으로써 자체 무인 키오스크를 탄생시켰다. 워시피플에서 오픈하는 셀프빨래방은 고수익 보다는 단골고객 유치에 유리한 형태의 빨래방으로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매출창출에 더 큰 의의를 갖고 있다. 특히, 은퇴 및 퇴직을 앞둔 직장인과 투잡창업을 생각하는 직장인들 그리고 안정적 창업을 생각하는 주부, 부부 단위에게 가장 적합한 창업아이템으로 활용되고 있다.

빨래방브랜드 ‘워시피플’ 대표는 “빨래방창업을 하기에 앞서, 다양한 사업설명회 및 창업박람회에 참여해 정보를 습득·비교·분석하고, 각종 인테리어비용 및 매장 임대 보증금, 시설 유치 비용 및 각종 경영 관리시스템, 시설유지 보수 등 빨래방창업비용에 대한 부분을 종합적으로 비교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