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경포대 맛집여행, 가성비 좋은 동해안 3대횟집으로 유명한 해동횟집
상태바
강릉 경포대 맛집여행, 가성비 좋은 동해안 3대횟집으로 유명한 해동횟집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7.20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여름이 한창인 7월의 말을 달려가는 요즘, 우리나라에서 가장 핫한 여행지로 주목 받고 있는 지역은 아마도 동해안~ 그 중에서도 맑고 푸르른 강릉바다가 아닐까 싶다.

특히 KTX가 개통되면서 젊은 여행객들의 유입으로 바닷가로 떠나는 강릉 여행코스는 당일치기부터 1박2일까지 주말 데이트, 그리고 전통적으로 드라이브를 즐기며 동해를 둘러보는 가족여행까지 좀 더 다양한 연령층의 사랑을 받게 되었다. 7월의 더위 속에 시원한 여름날의 강릉 경포대 바다처럼 힐링을 주는 강릉 가볼만한곳과 함께 꼭 맛 볼 강릉 먹거리, 강릉맛집추천 목록에 손꼽히는 집들을 함께 알아보자.

경포대 해수욕장은 이미 잘 알려진 대표적인 강릉 가볼만한곳이지만, 사실 해수욕장과 함께 경포호와 경포누각을 돌아보는 산책로도 추천할만한 강릉 여행코스다. 특히 월출 광경이 아름다운 경포호는 낭만적인 데이트 장소로도 제격. 느긋한 바다 풍경 감상이 가능한 안목해변의 강릉카페거리는 커피와 함께하는 여유로운 시간이 특징이며, 아이들과 함께 거닐기 좋은 역사 유적 오죽헌은 산책 장소로도 인기 있는 곳이다.

연인들이 함께하기에 딱 좋은 촬영지인 주문진 도깨비촬영장은 날씨에 관계없이 드라마에 등장했던 장소 앞에 서서 사진 등의 추억을 남겨볼 수 있는 여행명소임은 여전하다. 최근에는 송혜교, 박보검 주연의 ‘남자친구’의 강릉 촬영지로 아름다운 사천해변의 일출이 주목받으면서, 북적거리는 경포대해수욕장보다 여유롭고 한가로운 사천해변이 포토존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와 함께 방문할 강릉횟집추천 하면 경포대 맛집으로도 이름을 알리고 있는 해동횟집을 소개할 수 있다. 많은 경포대 횟집과 주문진 횟집 중에서도 독특한 옥돌사시미로 유명한 해동횟집은, 20년 전통을 이어온 경포대 횟집의 터줏대감으로 알려져 있다. 주변 관광지와는 다르게 합리적인 가격에 걸맞은 싱싱하고 질 좋은 횟감과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하기에 현지인들에게 특히 사랑받는 곳이기도 하다.

아름다운 사천해수욕장이 창밖으로 한눈에 보이는 뷰는 물론 넓은 1, 2층의 홀을 비롯해 친절한 부부 사장님의 응대가 강릉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심어준다. 또한 40년 경력의 베테랑 주방장의 손길로 맛깔난 한 상을 차려내기에, 맛과 가격, 신선한 회의 삼박자를 갖춘 차림으로 강릉 사천해변 맛집으로도 호평 받고 있다. 그런 덕분에 동명항 10호 삼성상회, 포항 환여횟집과 함께 동해안 3대 횟집으로 유명한 강릉 회맛집으로 꾸준히 손님들을 불러 모으는 명물 강릉 횟집 중 한 곳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