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씨의 맛집 탐방 추천] 강남역 곱창의 "진수"를 느끼다!
상태바
[문씨의 맛집 탐방 추천] 강남역 곱창의 "진수"를 느끼다!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7.19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약속의 메카, 강남역은 유동 인구가 많은 만큼 먹을거리도 많다.

매 끼니마다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게 되는데 역시 이열치열이라고, 이런 날씨에는 단연 곱창에 소주가 최고다. 야들야들 쫄깃하고 부드러운 곱창에 차가운 소주 한잔이면 세상 근심 다 날아가는 느낌이 드는 이곳이 천국이 아닐까.

서울의 중심지인 강남역에도 수많은 곱창집이 있는데, 그중 곱창 맛집으로 꼽을 수 있는 곳이 ‘곱’이다.

곱창전문점 ‘곱’은 당일 도축한 신선한 소 곱창, 직접 담근 대파김치가 가장 큰 특징인데 고소한 곱창의 맛을 새콤하고 아삭한 대파김치가 맛을 더해주어 입으로 술술 넘어간다. 특히 곱창에 흔히 들어갈 수 있는 인공연육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서 곱창 중에서도 단연 으뜸이다.

‘곱’은 먹기 편하도록 판에 구워진 뒤에 나오는데 쫄깃한 떡, 아삭한 양파와 부추, 포슬포슬한 감자가 곁들여져서 나온다.

소곱창은 곱이 꽉 차 있어서 씹을수록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는데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특제 간장 소스에 찍어 먹으면 더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곱’에서 빠질 수 없는 메뉴 중 하나가 바로 대창이다.

엄청난 크기를 자랑하는 대창은 한 개만 입에 넣어도 꽉 차는 사이즈를 자랑하는데, 씹으면 씹을수록 톡톡 터지는 식감이 매력적이다.

깔끔하게 판을 비우고 나면 필수로 먹어야 하는 첫번째는 바로 김치말이국수이다.

시원하고 새콤칼칼한 육수에 아삭하게 씹히는 김치, 쫄깃 탱글한 면발이 가득 들어 있는 이 김치말이국수는 ‘곱’ 사이드 메뉴 중 단연 NO.1 인기 메뉴이다.

쫄깃한 면을 씹다가 시원한 육수 한 모금 들이키면 기름진 느끼함 안녕.

메인은 물론 사이드 메뉴까지 아주 훌륭해 곱창 전문점 ‘곱’이 왜 강남역 곱창으로 유명한지 몸소 느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