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초소형 HDTV PTZ 네트워크 카메라 출시
상태바
엑시스, 초소형 HDTV PTZ 네트워크 카메라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11.06.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밀한 HDTV급 고화질 360° 감시 영상 구현
 '네트워크 카메라'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엑시스 커뮤니케이션즈(한국지사장 윤승제)가 세계에서 가장 작은 초소형 팬/틸트/줌 돔 카메라를 발표했다.
 
새로 출시한 AXIS M50 PTZ 돔 네트워크 카메라 시리즈는 매우 주의 깊은 감시가 필요한 실내 환경을 원격으로 모니터링하는데 적합한 고화질 네트워크 카메라로, 하나 혹은 그 이상의 여러 위치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특히 초소형 부착형 디자인이기 때문에 상점, 은행, 호텔, 레스토랑, 사무실 로비, 창고 등의 환경을 눈에 띄지 않게 감시할 수 있으며, 작은 규모에도 비용 효율적으로 도입하기 적합하다.
 
유선형의 컴팩트한 디자인인 AXIS M50 카메라는 폭은 13cm(5.1인치), 높이는 5.6 cm(2.2인치)로 손바닥 만한 사이즈에 불과하지만 세밀한 HDTV급 고화질 360° 감시 영상을 제공한다. 또한 내장된 마이크로폰을 통해 비정상적인 소음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보안 알람을 작동시키는 오디오 탐지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모니터링 인원이 자리를 비웠을 때도 안심할 수 있으며 보다 효율적인 감시 및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또한 어떠한 천장이나 벽에도 설치가 쉬우며 최대 400 평방미터 지역을 커버할 수 있고 IP51 등급으로 방진 및 낙수 보호가 가능해 스프링쿨러 시스템이 작동할 때도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또한 PoE(IEEE 802.3af)를 지원해 PoE 스위치와 연결만 하면 표준 네트워크 케이블에 간편하고 쉽게 설치할 수 있다.
 
이번 PTZ 돔 시리즈는 HDTV 720p인 AXIS M5014와 SVGA 800x600픽셀 해상도를 제공하는 AXIS M5013 제품으로 구성된다.

AXIS M5014는 1280 x 720 픽셀 해상도, 프로그레시브 스캔, HDTV 채색 보전도(color fidelity), 풀 프레임 레이트 및 16:9 포맷을 지원하여 생생하고 깨끗한 고화질 영상을 제공한다.

AXIS M50 카메라는 다수의 혹은 개별적으로 설정 가능한 H.264 및 Motion JPEG 영상을 동시에 스트리밍 할 수 있다.
 
엑시스코리아의 윤승제 지사장은 "이번 신제품은 넓은 범위를 모니터링하기 적합한 합리적인 가격의 소형 PTZ 돔 카메라이다. 팬/틸트/줌 카메라의 혜택은 모두 제공하면서 비용 수준은 줄여 소규모 리테일 및 오피스에서도 경제적으로 도입할 수 있다"라며 "상점 전체의 모습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보안 감시용으로 활용하는 것은 물론 판매대 위의 재고를 체크하거나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는데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한편 AXIS M50 카메라는 AXIS Camera Station 영상 관리 소프트웨어로 지원되며 엑시스 애플리케이션 개발 파트너 프로그램을 통해 폭넓은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기반을 활용할 수 있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