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주요 뉴스

여백

전국실매물중고차매매사이트 미도카에서 좋은 중고차 잘 고르는 팁 소개 및 유튜브 통해 허위매물 피하는법 안내

박지윤 기자l승인2019.07.20 00:05:28l수정2019.07.19 09:26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CCTV뉴스=박지윤 기자] 차량 구매 경험이 없는 초보운전자, 주부, 군인 등 또는 중고차 구매 경험이 있더라도 전문가가 아닌 이상 허위매물, 사고차, 침수차 등 문제 있는 차량에 노출될 위험이 크다.

이에 전국실매물중고차매매사이트 미도카에서는 허위매물을 통한 피해 근절에 앞장서고 있으며, 중고차 구매시 좋은 중고차 고르는 팁 4가지를 소개한다. 

첫번째,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정식 딜러가 있는 업체에서 상담 받기
중고차 전문가가 아닌 이상 혼자서 중고차 구매하기란 쉽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정식 딜러를 통해서 상담 받고 구매해야 하며, 정식 딜러 사원증을 보유한 중고차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미도카에서는 정식 사원으로 전문 교육을 받은 딜러들로 보다 안전한 중고차 거래 상담을 하고 있다. 게다가 정식 딜러들은 허위매물 구별 방법, 구매시 필요서류, 사후보증 서비스, 중고차 자체 할부제도 등 차량 전문 지식, 금융서비스까지 전문적인 지식을 자랑한다. 

또한 전문 중고차 카페 커뮤니티, 유튜브를 통해 각종 차량 정보, 주의사항 등 구매 정보 컨텐츠를 업로드 하고 있으며 5만명이상의 가입된 회원들로 신뢰 있는 중고차 사이트로 유명하다. 

두번째, 자동차 등록증, 성능기록부 서류 확인
차량에 대해 보다 꼼꼼한 서류 확인이 필요하다. 중고차 딜러에게 작은 것부터 하나하나 꼼꼼하게 질문하는 것뿐만 아니라 자동차 등록증, 성능 기록부 서류 확인을 해봐야 한다. 서류에 기재된 중고차의 정보가 중고차 사이트와 일치하는지도 확인해봐야 한다. 

차량등록증에는 최초등록일, 차량 연식, 배기량, 연료, 검사날짜 등이 포함되어 있으니 필수로 확인해야 하며, 성능기록부는 발급 이후 문제가 발생했을 수도 있기 때문에 발급일도 꼼꼼히 볼 필요가 있다. 

세번째, 저렴한 금액은 의심할 것. 
인터넷에 노출되는 저렴한 금액은 대부분 허위매물일 경우가 높으며, 너무 저렴할 경우는 의심하는 것이 좋다. 시세보다 터무니없이 싼 가격의 중고차는 소비자들 방문 유도용 허위매물일 경우가 크다. 

그렇기 때문에 공식 딜러들 만이 접속 가능한 딜러 전산망 프로그램을 통해 중고차 시세를 확인해야한다. 인터넷에 노출되는 저렴한 금액의 중고차는 무시하는 것이 좋다.

전국실매물중고차매매사이트 미도카에서는 고객과 직접 중고차 시세표를 근거로 투명한 상담을 하고 있어 보다 안전한 거래가 가능하다.

네번째, 실매물로 구매 전 직접 시험 운전 필수 
외관으로 문제없어 보이는 차량일지라도 실제로 운전해보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꼭 현장에서 시험 운전을 해봐야 한다. 시험 운전을 통해서 각종 문제점이 발견될 수 있기 때문이다. 핸들은 문제없는지, 소음, 기어 변경 시 충격이 발생하는지 등 꼼꼼히 테스트해봐야 한다.

미도카에서는 상담을 통해 실매물 확인 후 방문해주시는 분들에게 시험 운전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해당 매물 자동차 성능 점검, 차량 시운전 등을 진행하여 안전한 중고차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미도카 관계자는 “터무니없는 중고차 가격은 피해야 하며, 정식 딜러들이 있는 전문 중고차 사이트를 통해 구매하는 것이 안전하고 올바르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라 전했다. 

보다 자세한 중고차 구매 상담은 전국실매물중고차매매사이트 미도카 홈페이지, 카페, 전화, 카카오톡으로 가능하다

박지윤 기자  parkjy12055@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매체소개공지사항보안자료실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기사ㆍ기고 문의 : desk@cctvnews.co.kr]
(주)테크월드 08507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1012-1호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C동)  |  제호: 씨씨티브이뉴스  |  발행일: 2009년 2월 19일
대표전화 : 02)2026-5700  |  팩스 : 02)2026-5701  |  이메일 : webmaster@techworld.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성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08-서울금천-0415 호  |  발행·편집인 : 박한식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0607  |  등록일 : 2008.06.27
Copyright © 2019 CCTV뉴스.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