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텍, 젤리빈 탑재 3D 스마트 HD미디어플레이어 ‘에이빅스 Q10II’ 출시
상태바
새로텍, 젤리빈 탑재 3D 스마트 HD미디어플레이어 ‘에이빅스 Q10II’ 출시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8.19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텍이 ‘에이빅스(abigs)’ 시리즈의 2014년형 신제품 ‘에이빅스 Q10 II(abigs Q10 II)’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에이빅스 시리즈중 가장 강력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성능으로 무장한 최신 모델로 3D 동영상과 풀 HD 1080p의 초고화질 영상을 재생하는 동시에 구글 안드로이드 OS인 젤리빈 4.2.2가 탑재돼 일반 TV를 안드로이드 스마트 TV로 전환시켜 주는 스마트 HD 미디어 플레이어다.

에이빅스 Q10 II는 구글 안드로이드 젤리빈 OS를 탑재하고 하이엔드 코어인 A9 코어텍스의 1.6GHz 듀얼코어 CPU와 말리 400 듀얼코어 GPU, 기가비트 유선랜과 무선랜이 기본 탑재되는 등 최고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는 3D 스마트 HD 미디어 플레이어다.

이 제품은 일반 동영상은 물론 SBS, TAB, 프레임 패킷(Frame-Packed) 3D 방식의 동영상까지 지원하며 BD ISO, BDMV 3D 블루레이 원본파일 재생도 가능해 한층 더 생동감 있고 실감나는 영상을 제공한다.

에이빅스 Q10 II는 한층 더 다양한 비디오 코덱을 지원해 동영상 재생에 탁월한 성능을 보여준다. 특히 오디오 부분은 차세대 HD 오디오, 무손실 압축 오디오, 7.1채널 서라운드 등을 지원하고 돌비 디지털, 디지털 플러스, DTS-HD MA, 트루-HD와 다운믹싱 기능도 함께 지원한다.

고가의 오디오 장비에서만 지원하는 24비트 192KHz의 무손실 압축 오디오인 FLAC, APE 등 디지털 오디오 규격을 지원함으로써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 에이빅스 Q10 II는 구글 안드로이드 젤리빈 OS를 탑재하고 하이엔드 코어인 A9 코어텍스의 1.6GHz 듀얼코어 CPU와 말리 400 듀얼코어 GPU, 기가비트 유선랜과 무선랜이 기본 탑재되는 등 최고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는 3D 스마트 HD 미디어 플레이어다.

또한 에이빅스 Q10 II는 기가비트 및 와이파이 랜을 기본 탑재해 모바일 기기인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와의 무선 연동 기능도 탁월하다. 안드로이드 OS 스마트폰, 태블릿 PC, 애플 아이폰, 아이패드 등 기종에 관계없이 무선 전송 기술로 모바일 기기에 저장된 영상, 사진, 음악을 에이빅스 Q10 II를 통해 거실 TV로 전송해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안드로이드 기기를 위한 무료 전용 어플인 하이쉐어(HiShare)와 iOS 사용자를 위한 에어플레이(AirPlay)를 통해 스크린 미러링으로 TV등 대화면으로 바로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특히 DLNA, UPnP, 다이렉트 삼바, NFS 등 다양한 네트워크로 연결된 무선기기, PC, 저장장치(NAS)의 동영상, 음악, 사진을 바로 감상할 수 있으며 SAMBA, NFS로 네트워크에 연결된 각종 네트워크 드라이브에 접속하여 파일의 복사, 이동, 삭제를 자유롭게 할 수 있다.

한편 이 제품은 구글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스마트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로 TV를 통해 PC 수준의 풀 브라우징 인터넷 서비스는 물론,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양한 안드로이드 앱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게 해 준다.

에이빅스 Q10 II는 최대 6TB HDD까지 장착이 가능해 디지털 컨텐츠를 얼마든지 저장할 수 있으며 추가로 외장저장장치를 위한 USB 호스트 3개, SD 카드슬롯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재생 방법을 지원한다.

또한 PC 연결을 위한 USB3.0(5Gbps) 단자가 탑재되어 데이터를 더욱 빠르게 전송할 수 있다. 편리한 HDD 장착을 위한 혁신적인 상판 커버 설계로 공구 없이 1분 내 HDD를 장착, 교체할 수 있으며, 본체는 가볍고 내구성이 강한 알루미늄 재질을 사용했다.

한편 에이빅스 Q10 I'는 새로텍 쇼핑몰(shop.sarotech.com)과 온라인 쇼핑몰(지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voxpop@cctv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