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사 자격증 무료인강 이벤트…아동, 노인, 청소년, 미술, 음악 치료사 과정 포함
상태바
심리상담사 자격증 무료인강 이벤트…아동, 노인, 청소년, 미술, 음악 치료사 과정 포함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7.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아동, 노인, 청소년, 미술, 음악 등 심리상담사(심리치료사) 자격증 교육과정 인강 수강료, 시험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무료수강 장학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벤트 참가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person’을 입력하는 것이다. 본 이벤트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교육과정을 수강료 부담 없이 제공하고 스펙 향상을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 당첨 시 심리상담사가 하는일부터 상담이론과실제, MMPI, 애니어그램테스트, HTP 등과 같은 각종 심리테스트 관련 내용을 무료로 공부할 수 있다. 또 무료로 교육과정을 이수한 뒤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도 응시료 납부 없이 도전하게 된다.

한국장학진흥원 심리치료사 교육과정은 원예심리치료사, 모래놀이심리치료사, 컬러테라피 색채심리치료사, 가족심리치료사 등 각 분야별 심리치료사가 되는법을 교육한다. 발달·성격·인지행동치료 심리학, 이상심리학개론강의 관련 공부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인강을 통해 심리평가 방법 등을 독학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또한 상담심리학과대학원편입, 범죄심리학과 있는 대학교 순위를 알아보는 입시생, 학점은행제 준비생, 심리학 전공 학사, 박사, 석사 학위 취득준비자도 부담 없이 수강하도록 모든 강의를 인강으로 진행한다. 이에 심리치료사 응시자격에 관심을 갖고 있거나 관련 전망 좋은 전화심리상담소추천 업체, 상담심리사클리닉, 전문상담교사 관련 직업 및 직종으로 취업 준비 중인 청년 구직자(취준생)로부터 각광받고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최근 수면장애불면증극복테스트, 자존감 높이는법, 우울증초기증상자가진단테스트, 화를 다스리는 법,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틱장애 등과 관련된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심리상담사 자격증 따는법을 문의하는 이가 적지 않다”라며 “통합예술심리치료사로 활동 중이거나 독서, 연극, 도형, 명리 등 여러 심리치료사 관련 분야로 취업하기 위해 관련 국가공인자격증종류 1급·2급·3급, 정신보건임상심리사 실기시험을 준비 중이라면 이번 장학 이벤트에 도전해보기를 권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정신과심리상담센터 비용, 유아그림심리검사전문가 연봉, 인터넷사이버심리상담프로그램 등에 관심 있는 이들이 무료로 자격증 교육과정을 수강할 수 있도록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관이다.

해당 교육기관은 선착순 5,000명 안에 든 이벤트 참가자에게 감정코칭지도사, 문학심리상담사, 정신건강분석사, 분노조절상담사, 집단상담 관련 자격증종류를 포함한 총 121종 자격증 교육과정 무료인강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장학진흥원의 121종 자격증 종류는 모두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돼 자격증 취득 시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