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펭귄통신’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인지도 상승
상태바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펭귄통신’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인지도 상승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9.07.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6만 현금지원 당일지급

[CCTV뉴스=이유정 기자] 시장조사 결과에 따르면, 인터넷가입을 알아보는 소비자 수가 6월 대비 7월이 더욱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최근 인터넷 종류 중 1인 가구 즉, 원룸 인터넷, 오피스텔 인터넷 등 자취방에 설치하고자 하는 소비자와, 빌라 인터넷, 아파트 인터넷 등의 가정집 인터넷가입 소비자 순으로 설치비용을 절약하고자 하는 온라인상 알뜰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가 각광받고 있다.

지난 6월 1일 인터넷 경품고시제가 시행되면서 전국 어디서나 SK LG KT 인터넷가입 시 인터넷TV(티비) 결합상품 요금 및 현금 지원 사은품은 동일해졌지만 여전히 가이드 미만의 사은품을 지급하거나, 사은품 지급일을 미루는 불량 업체로 인해 소비자들의 불안감은 커지고 있다.

LGU플러스(엘지유플러스), SKT(텔레콤), KT(케이티) 인터넷 IPTV 비교 추천으로 가입을 할 수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에서 인터넷 통신사 비교 변경으로 현금 지급을 받고자 한다면 인터넷 신규가입자에 한해 현금 사은품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알뜰한 소비자라면 통신 요금 할인을 받기 위해 이용하고 있으나, 일부 소비자 층은 현금 사은품의 지급여부는 물론, 경품고시제가 시행된 사실을 모르고 있는 경우도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올해 6월부터 인터넷가격 비교사이트에서 인터넷 설치 비교 후 현금 지원을 받고자 한다면 초고속 인터넷 100메가 기준, 가족 결합 할인 상품으로 신청 시 최대 43만원을 통신사 본사에서 제공하는 상품권을 포함해 지급받을 수 있다. 기가인터넷 500메가 가격 및 TV 요금 결합상품 할인 혜택을 받고 TV(티비)인터넷 가입 시에는 최대 46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때문에 알뜰한 소비자라면 인터넷 신규가입 시 꼭 위 사은품 금액으로 지급받는 것이 좋다.

최근 인터넷가입 시 ‘사은품 많이 주는 곳’, ‘현금 당일 지급처’로 인기를 끌고 있는 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의 경우,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가입처로, 15만 명의 이상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를 운영 중이다.

펭귄통신은 경품고시제 가이드 내 가장 높은 사은품 금액을 지급하고 있으며, 소비자가 인터넷 설치 후 사은품 지급까지 기다리는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 설치 당일 현금을 지급하고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다만, 일부 인터넷비교사이트에서는 자본력 문제로 사은품 당일지급이 불가하여 오히려 사은품 당일지급이 사기인 것처럼 허위 광고를 진행하고 있어 네티즌의 혼란이 야기되고 있다.

KAIT 승인 인터넷가입처인 펭귄통신의 경우, 15만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공식 카페로써, 500건 이상의 수많은 후기와 함께 ‘믿고 가입할 수 있는 곳’으로 신뢰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인터넷 신규가입 시 현금사은품을 당일지급하고 있으며, 일별 접수현황과 사은품 지급리스트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또한, 갤럭시노트9, 갤럭시S8, 갤럭시S8플러스, LG V40 등 매니아층이 두터운 스마트폰을 특가 프로모션으로 기종에 따라 0~10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