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어지는 모공 고민…피부 탄력 & 여드름성 피지 잡는 프로폴리스 에센스 화장품 챙기자
상태바
넓어지는 모공 고민…피부 탄력 & 여드름성 피지 잡는 프로폴리스 에센스 화장품 챙기자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7.17 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피지와 땀을 배출하는 모공은 제대로 클렌징이 이루어지지 않아 과잉피지나 노폐물이 쌓일 경우 여드름, 뾰루지 같은 각종 트러블이나 피부염의 원인이 되기 쉽다.

모공에 쌓인 피지, 노폐물이나 과도한 스크럽으로 모공이 넓어지면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것은 물론 피부가 정돈되지 않은 느낌을 주기도 한다.

따라서 평소 꼼꼼한 세안을 통해 모공을 잔여물 없이 깨끗이 관리하는 한편, 피부에 가해진 자극을 진정시키고 늘어난 모공을 조여주는 과정을 게을리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여자에 비해 모공이 넓고 피지 분비량이 많은 남자들 사이에서도 올바른 모공관리법은 스킨케어의 큰 비중을 차지한다. 특히 온습도가 치솟으면서 피지 분비가 활발해지는 여름철에는 다양한 홈케어를 시도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모공관리는 트러블 예방과 깔끔한 피부 표현 등 스킨케어의 가장 기초가 되는 부분이므로 시중 H&B스토어에서도 클렌저부터 모공수렴토너, 에센스, 세럼, 팩 등 다양한 형태의 모공관리 제품을 찾아볼 수 있다. 달걀 흰자나 벌꿀, 녹차티백 등을 활용한 셀프 모공팩을 통해 관리하는 것도 추천할 만한 방법이다. 

최근에는 꿀벌이 나무에서 채집한 수액과 벌의 타액을 혼합해 만드는 프로폴리스가 모공관리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주목받고 있다. 프로폴리스는 항균과 항염 효과가 뛰어난 천연 항생물질로, 노화방지나 모공관리 등 피부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모공 축소 및 수렴을 위한 팩, 꿀에센스, 꿀세럼 등 다양한 ‘벌꿀화장품’으로 출시되고 있다. 

민감성 화장품브랜드 티에스는 'TS 프로폴리스 세럼'을 선보이며 민감한 피부를 진정, 보호하고 모공의 노폐물을 케어하는 지성피부를 위한 모공에센스 추천 제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한 프로폴리스가 민감한 피부 진정 및 보호를 돕고, 국제모공특허성분이 모공 탄력을 강화시키며 피지 조절 작용을 도와 번들거림 없이 매끈한 피부결을 관리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