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씽 협박&동영상유포 차단 무료피싱상담 24시간 시행 '디포렌식코리아'
상태바
몸캠피씽 협박&동영상유포 차단 무료피싱상담 24시간 시행 '디포렌식코리아'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7.16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대한민국의 네트워크 발전과 모바일 기술의 성장으로 스마트폰 보급율은 89.5%, 모바일 인터넷 이용률 88.5%로 전세계 주요 국가 중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모바일을 동반 한 스마트폰으로는 해외여행예약, 영화예매, 당일배송, 독서, 해외 이슈뉴스, 온라인 친구만남 등 갖가지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어 인기를 누릴 수 밖에 없는 것이다. 급변하는 트랜드에 잘 맞춰 좋은 일에 대해서 쓰게 되면 그만큼 좋은 것은 없다. 하지만 편한 것을 악용하며 피해를 입히고 있는 '몸캠피씽' 도 기승을 부리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

일명 스카이프 협박 사기(속칭 몸캠피씽, 몸캠낚시, 몸또, Sextortion)는 SNS 친구나 채팅앱을 통해 이성인 척 위장해 상대에게 고의적인 접근 이 후 금품을 갈취하는 형태의 범죄다. 지금은 범죄의 형태가 지능적으로 변질 돼 자신이 몸캠에 당 한 지도 모른 체 일상을 살아가는 경우도 있다. 그만큼 휴대폰 보안 및 개인정보 보안에 신경을 써야 하는 이유인 것이다.

경찰청의 통계 분석에 의하면 최근 4년간 몸캠피씽 피해자는 약 4만명으로 확인됐으며, 이 중 40%가 미성년자로써 사회적으로 더 큰 문제로 인식되고 있다. 미성년자들은 금전적 여력이 없을 뿐 더러 제대로 된 판단을 하지 못 할 우려가 있어, 몸캠범인들에게 금전탈취 대신 범행에 이용되는 경우도 생기며 견디지 못하는 미성년자는 극단적인 판단으로 까지 초래 될 수 있어 매우 위험한 것이다. 이에 경찰 당국에서도 오는 10월 31일까지 몸캠피씽 특수 단속에 들어 갔다. 

이에 IT보안업체 디포렌식코리아(D-Forenseic Korea)는 2014년부터 꾸준히 지속되고 있는 몸캠피씽에 적극적으로 예방, 대응을 하고 있는 회사이다. 동영상의 원천적인 제거가 가능한 IT보안업체이며 유포차단까지 가능하다. 이외에도 유포되어 버린 자료들을 찾아 원천 삭제 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가진 업체다. 현재도 유포 차단에 필요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현재는 미국에서 보안 전문가까지 초빙해 몸캠피싱 피해에 대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디포렌식코리아 관계자는 “몸캠피싱에 당했다고 생각했을 때는 바로 확인해야 한다. 자칫 늦어졌다간 온라인뿐 아니라 전 세계 각국에 유출 되고 만다. 실제 그런 사례가 많이 있으며 발빠르게 대응 하는 것만이 해결 방법이다. 우리 디포렌식코리아는 의뢰인의 니즈를 즉각 반영하여 발 빠른 해결은 물론이고 추가 피해가 더 이상 초례 하지 않게 빠른 해결을 약속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IT보안기업 디포렌식코리아는 한국사이버보안협회(KCSA) 소속으로 이미 기술력은 인정이 되는 회사다. 하지만 몸캠피싱 및 사이버범죄가 많이 일어나고 있는 지금 IT보안업체들은 계속 생겨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하지만 전문적으로 사무실을 차린다거나 직원을 뽑아서 진행하는 IT회사가 잘 없어 실제 문의량 보다 일을 처리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고, 이로 인해 몸캠범인들에게 더 큰 피해가 생길 우려가 있다. 몸캠피씽 업체를 찾는 상황에 앞서 제대로 된 회사인지, 신뢰가 가는 회사인지 확인 하는 것 또한 중요할 것으로 보여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