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사이클에서 업사이클로 “포장이사에 부는 재활용 바람”...번거로움과 이사비용 줄이는 ‘재활용이사센터’
상태바
리사이클에서 업사이클로 “포장이사에 부는 재활용 바람”...번거로움과 이사비용 줄이는 ‘재활용이사센터’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7.15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일반적으로 가정이나 사무실을 이사 할 경우, 어쩔 수 없이 폐기물이 발생된다. 이사폐기물은 이사할 때 가져가지 않고 버리게 되는 가구나 집기류,가전제품 및 기타 생활폐기물 전체를 아우르는 말이다.

이때 등장하는 이사폐기물은 대체로 주민센터에서 스티커를 구입하거나 영업용 종량제 대봉투를 이용해 처분하게 된다. 하지만 유리,화분,폐자재 등의 무겁거나 골치 아픈 혼합폐기물은 그 처리 과정이 매우 까다롭고 어렵다. 특히 집이나 사무실을 대폭 줄여서 이사하는 경우, 별도의 철거업체를 부르자니 시간이나 비용이 만만치 않다. 특히 이사를 앞 둔 직장인들에게는 이것 만큼 부담스런 일은 없을 것이다. 

최근 이사업체 중에 포장이사와 이사폐기물, 중고가전 보상 매입을 대행해 주는 업체가 있어 소비자들의 고민을 덜어 주고 있다. 아울러 요즘은 업사이클이 새로운 키워드로 부상하면서 이사폐기물과 집정리의 부담을 줄이는 ‘재활용이사’가 화제가 되고 있다.

이러한 재활용이사 서비스를 주도하는 재활용이사센터는 재활용 가능한 중고가전 및 물품들을 대신 매입해 줄 뿐 아니라, 포장이사와 이사폐기물 전반을 책임지는 회사로, 가정 이사의 경우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이사견적과 함께, 포장이사 전문 팀원들의 꼼꼼하고 책임감 있는 이사 서비스와 골치 아픈 혼합폐기물 처리 및 재활용 가능한 중고 가전을 대신 매입 처분하는 원-스탑(One-Stop)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재활용이사센터의 타업체와 비교했을 때 차별화 된 점은 번거로운 일을 도맡아 한다는 점이다. 일반적으로 포장이사업체는 기존의 이사 서비스에만 국한되어 있기 때문에, 골치 아픈 폐기물처리나 재활용 가능한 물품을 파악하여 대신 보상 매입하는 이러한 서비스를 실시하는 것은 꺼려하는 실정이다.

하지만 재활용이사센터는 포장 이사차량과 폐기물 처리 차량이 동시에 작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빠르고 전문성 있는 이사서비스를 제공이 가능하다. 특히 폐업처분, 유품정리, 고독사 청소 등의 특수이사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다. 폐업처분의 경우, 재활용 가능한 집기류 및 기기 등 폐업 가전들을 대신 매입 해 주기 때문에 기존 폐기물 업체보다 쉽고 빠르게 폐업장을 정리할 수 있다. 유품정리 및 고독사 청소의 경우에는, 고인의 장례 이후 유가족들이 직접 현장에서유품정리의 어려움을 대신하여 혼합폐기물 처리 및 중고물품 보상 매입을 대행해 준다.

재활용이사센터 관계자는 “재활용이사센터는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꼼꼼한 포장이사에서 혼합폐기물 처리, 재활용품 보상매입 서비스 업무까지 대행해 드리고 있다”며 “이사업체 비교를 통하지 않고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재활용 이사 서비스로 이사업체 추천 등 에 오르며 입소문을 타고 있는 중”이라고 밝혔다.

만약 지금 이사체크리스트를 만들고 이사날 생각을 하며 많은 짐을 처분할 고민을 하고 있다면 재활용이사센터에서 폐기물처리와 속 시원한 집정리를 해 보는 건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