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어린이~ 성인 아토피 트러블 피부 바디워시 선택은? 약산성 바디클렌져로 자극 줄여야
상태바
유아 어린이~ 성인 아토피 트러블 피부 바디워시 선택은? 약산성 바디클렌져로 자극 줄여야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7.15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옷차림이 얇아지면 바디 피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진다. 높은 기온과 강한 자외선에 자극을 받아 각종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쉬워서다. 특히 성인 남자•여자보다 피부장벽 기능이 약하고 아토피 피부염 등의 발병률이 높은 아이들의 경우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 유지를 위해 바디워시 하나도 꼼꼼하게 선택해야 한다. 

바디클랜저는 우리 몸에 직접 닿는 제품이므로 매일 사용하는 기초화장품 만큼 신중한 선택이 요구된다. 흐르는 땀을 주체할 수 없어서 자주 씻을 때, 미세먼지가 심한 날, 건조한 공기로 인해 각질이 많아질 때 몸에 쌓인 노폐물을 말끔하게 닦아주는 착한 바디워시가 필요한 것이다. 

하지만 여성•남성을 불문하고 바디워시 선택에는 둔감한 경우가 많다. 대부분은 추천이 많은 바디워시 혹은 드럭스토어 등의 판매 순위가 높은 제품, 가격 대비 용량이 많은 제품이 인기를 얻기도 한다. 유아용이나 키즈 바디워시는 꼼꼼하게 고르는 것과 대조되는 현상이다. 

사실 바디워시만 똑똑하게 골라도 각종 피부트러블을 진정시키거나 만성 아토피를 완화할 수 있다. 이뿐이 아니다. 샤워 후에도 촉촉한 바디워시는 고보습제 역할을 담당하며 향기 좋은 바디클렌져는 향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피부 케어를 위해서는 약산성 바디클렌져를 사용하는 게 좋다. 우리의 피부는 약산성을 띄고 있어서 알칼리성 세안제를 사용하면 피부 보호막 손상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약산성 세안제는 피부 보습막에 자극을 주지 않아 건강한 피부를 유지에 도움을 준다.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라면 자연유래성분 함유로 피부를 진정시키고 가려움의 이유가 되는 건조함까지 제거해줄 수 있는 제품이 좋다. 신생아 바디워시를 추천받아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아이들은 성인에 비해 각질층은 약 30%, 표피는 약 20%가 얇아 피부장벽 기능이 약하다. 이러한 아기 피부에 맞춰 순하게 작용하는 베이비 바디워시는 의외의 인생템으로 꼽히기도 한다. 

자연 유래 세정 성분과 보습 성분 함유로 부드러운 클렌징이 가능한 제품으로 '아토트로 바디워시'가 눈길을 끈다. 연약한 아기 피부부터 민감한 성인 피부까지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약산성 바디워시로 피부 자극 없이 노폐물을 깨끗하게 닦아준다.  

ATOTRO 바디워시는 병풀, 황금, 로즈마리잎을 비롯한 7가지 복합 식물 추출물은 피부 진정과 정화에 도움을 주며 자일리톨 등의 보습제 함유로 피부의 수분 손실을 막아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나 아토피의 경우 바디워시 사용 후 바디로션을 듬뿍 발라주는 것도 좋은 관리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