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와이드 팬클럽코인 맨유, 바르셀로나 등 1차 완판에 이어 2차 또 완판
상태바
스포와이드 팬클럽코인 맨유, 바르셀로나 등 1차 완판에 이어 2차 또 완판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7.15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맨유MNU코인, 바르셀로나BAR코인, 레알RMA코인, 바이에른뮌헨BRN코인, 맨시티MCT코인, 리버풀LIV코인,첼시CHE코인, 발렌시아VAL코인, 아스날ASN코인, 도르트문트DOR코인, AT마드리드 ATM코인, 인터밀란INT코인, 나폴리NAP코인, 토트넘TOT코인 모두 14종의 팬클럽코인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팬클럽코인은 기존 코인들과는 다르게 세계 유명한 스포츠팀을 접목한 블록체인으로 다른 코인들은 분석이 어려워서 가늠자가 없지만 축구 코인은 분석이 가능해서 투자하기가 용이하다.

이밖에도 경기를 즐기면서 거래를 할 수 있다는 특장점, 다른 코인에 비해 경기 또는 성적순위 분석이 가능해서 투자하기가 편하다는 장점, 매매 상위자에게 해외리그투어를 보내준다는 점 (매주 총 10인 1억, 1인당 1,000만 원 비용 지원), 매 경기 리워드 되는 구조로 선발명단, 골 선수, 포메이션 등 여러가지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자동 채굴되는 장점, 아프리카TV 별풍선 처럼 축구 코인으로 BJ에게 팬클럽코인 선물하기 기능, 해당 팀 코인 보유 중이고 그 팀이 리그 우승 시 코인이 보상되는 바운티 장점 등 여러 가지 재미요소와 가치요소가 접목된 암호화폐이다.

팬클럽코인의 가격적인 요소로는 팀 성적에 따라 실제 주가가 오르듯, 팬클럽코인도 실제 주식 및 가치를 추종한다. 선수 영입, 이적, 감독 선임, 방출에 따라 실제 주가가 변하듯, 팬클럽코인도 이러한 영향들을 반영한다. 경기 결과에 따라 실제 주가가 상승 하락하듯, 팬클럽코인도 이런 상황에 맞춰볼 수 있다.

스포와이드에 상장되는 팬클럽코인은 1차 사전 판매 완판에 이어 2차 사전판매도 완판 행렬을 이어가고 있는데 이처럼 팬클럽코인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는 것은 팀 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최초의 사례로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상품에 투자 수요가 몰리고 있기 때문이다.

스포와이드 관계자는 “실생활과 접목되어 스포츠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코인이 출시되면서 새로운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으로 보인다”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