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SK LG유플러스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펭귄통신…현금 사은품 46만 당일지급 진행
상태바
KT SK LG유플러스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펭귄통신…현금 사은품 46만 당일지급 진행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9.07.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 최근 인터넷가입 시 최대 46만원의 현금 사은품을 당일 지급하는 ‘펭귄통신’이 화제가 되고 있다. 펭귄통신은 인터넷가입 후 설치 시간에 따라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익일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와 관련해 경쟁이 치열한 유선 시장에서 KT∙SK∙LG 온라인 인터넷가입센터, 인터넷비교사이트 간 악성비방이 난무하면서 혼란을 야기하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경쟁업체간 당일 사은품 지급이 불가한 업체가 사은품 당일지급이 가능한 곳을 ‘사기’로 단정 짓는 허위 광고를 유포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혼란이 야기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도 지난 6월 1일부터 시행된 유선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KT올레/SK브로드밴드/LGU+(엘지유플러스) 인터넷신규가입 및 변경 설치, IPTV결합상품 이용에 따른 전체적인 인터넷가입현금지원사은품이 축소된 상황과 맞물려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티비 현금 많이 주는 곳으로 익히 알려져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를 통한 가입문의가 증가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최근 1인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저렴한 인터넷비용과 요금으로 이용하기 위한 원룸인터넷설치, 주택인터넷, 원룸인터넷, 아파트인터넷, 오피스텔인터넷, 자취방인터넷 설치 관련 문의와 인터넷 속도 즉, 백메가 초고속인터넷가입(인터넷 100메가) 및 기가인터넷가입(인터넷 500메가, 1기가)와 함께 IPTV결항상품 설치를 알아보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인터넷 가입•설치 후 사은품 지급 일정에 관련된 문의 또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인터넷가입∙설치 시 당일지급을 ‘사기’로 단정짓는 이유는 뭘까?
통신관계자에 따르면, 인터넷가입 시 사은품 당일지급이 불가한 업체가 가입자를 뺏기지 않으려고 도리어 사은품 당일지급업체가 사기라는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계자는 “똑같은 조건에 사은품을 당일지급 받을 수 있다면 소비자는 당일지급이 가능한 곳으로 이동하는 것이 당연하다”며 “경쟁력이 낮은 업체는 사은품 당일지급이 불가하기 때문에 상대 업체를 깎아 내리는 잘못된 광고를 하고 있는 것이다”고 덧붙였다.

그렇다면, 사은품 당일지급은 어떻게 이루어지는 것일까?
사은품 당일지급 가능 여부는 인터넷가입처의 자본력에 따라 달라진다. 유선(인터넷) 상품은 보통 고객이 설치를 받은 날 기준으로 일주일 뒤 금요일에 수수료 정산이 이루어 진다. 때문에 사은품 지급이 늦은 곳이라면 그만큼 인터넷가입처 자체 자본력이 낮다고 볼 수 있다.

현재 펭귄통신에서는 KT∙SK∙LG 인터넷신규가입(변경 가입)과 IPTV결합상품 설치신청 시 가이드라인 최고치에 해당하는 최대 46만원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펭귄통신’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심사를 통과하고 판매를 승인 받은 정식 인터넷비교사이트로서, 전문상담원 보유 및 ‘사은품당일지급’을 모토로 높은 만족도를 실현하는 한편, 15만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로써, 소비자신뢰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펭귄통신에서는 LG•SK•KT 백메가 초고속인터넷 및 기가인터넷(500메가, 1기가)가입, IPTV결합상품, 모바일결합할인에 대한 안내와 함께 지급되는 현금사은품 금액이 공개되어 있어 전화상담 없이 간편하게 직접비교가 가능해 주목 받고 있다.

또한 서울/대구/경기/수도권 등 전국 인터넷 설치가 가능하고, 오피스텔/빌라/주택/자취방 인터넷 설치 신규가입, 변경 신청으로 인터넷가입 현금비교 및 지급 적용 상담이 모두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