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아이트릭스, 아시아 최대 테크 컨퍼런스 ‘라이즈 홍콩 2019’ 참가
상태바
에이아이트릭스, 아시아 최대 테크 컨퍼런스 ‘라이즈 홍콩 2019’ 참가
  • 석주원 기자
  • 승인 2019.07.09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기술의 단점인 ‘블랙박스’ 현상을 해결한 원천 기술 공개

[CCTV뉴스=석주원 기자]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AITRICS(에이아이트릭스)가 아시아 최대 테크 컨퍼런스인 ‘라이즈 홍콩(Rise HK) 2019’에 참가했다.

7월 8일부터 11일까지 홍콩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는 ‘라이즈 홍콩(RISE HK) 2019’는 유럽 테크 컨퍼런스 웹서밋 팀이 만든 아시아 최대 테크 컨퍼런스로, 매년 수백 명의 영향력 있는 투자자들과 글로벌 미디어 기자들이 참석하며, 세계 최대 IT 기업들과 유망한 스타트업 리더들이 한 자리에 모여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활발한 네트워킹이 이루어지는 곳이다.

AITRICS는 라이즈 홍콩에 참가해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원천 기술을 소개한다. AITRICS가 보유한 AI 기술은 학습 속도를 개선하고 결과의 정확도를 향상시키는 베이지안 최적화(Bayesian optimization) 모델, 딥러닝 모넬의 의사결정 과정을 해석하는 인터프리테이션 모듈(Interpretation Module), 결과에 대한 불확실성을 계산하여 신뢰도를 제공하는 베이시안 뉴럴 네트워크(Bayesian Neural network)이다. 이러한 기술을 통해 AITRICS는 인공지능의 가장 큰 단점인 ‘블랙박스(blackbox)’ 현상을 해결한다.

인공지능의 알고리즘은 흔히 보이지 않는 ‘블랙박스’로 표현이 되는데, 이는 특정 데이터를 넣었을 때 어떠한 근거로 해당 결과값이 나왔는지 정확하게 알기 어렵다는 뜻이다. 딥러닝은 사람의 신경망을 모방해 만든 거대한 비선형 시스템으로, 수백만 개의 계층과 매개변수들로 둘러싸여있어 의사결정 과정을 파악하기 힘들다. AITRICS의 기술은 정확한 결과를 제공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해당 결과가 도출된 근거와 이에 대한 신뢰도를 함께 제공하여 사용자가 안전하고 객관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유진규 AITRICS CEO는 “이번 라이즈 홍콩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 AITRICS의 독보적인 인공지능 솔루션을 소개할 기회를 얻게 되어 영광이다. AITRICS는 국내외 뛰어난 전문가들과 함께 인공지능의 경계를 넓혀나가고 인류가 직면하고 있는 중요한 도전 과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라이즈 홍콩을 발판으로,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세계적으로 인공지능 업계를 선도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