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주요 뉴스

여백

하이크비전 ‘터보 HD 영상 솔루션, 표준 규격 1080P로 확장

씨게이트 7세대 서베일런스 스토리지 기반 최고 신뢰성 갖춰 이광재 기자l승인2014.09.01 00:00:00l수정2015.01.31 11:36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하이크비전 HDTVI 모델은 씨게이트 7세대 서베일런스 스토리지 기반으로 설계돼 최고의 신뢰성과 내구성 및 차별화된 영상 판독 능력을 갖췄다.  
▲ 하이크비전 HDTVI 모델은 씨게이트 7세대 서베일런스 스토리지 기반으로 설계돼 최고의 신뢰성과 내구성 및 차별화된 영상 판독 능력을 갖췄다.

디지털 영상 보안 및 감시 장비의 증거 능력 및 영상 판독 능력이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디지털 영상(cctv, cam) 및 디스플레이 감시 장비 전문 기업 하이크비전(HIKVISION)이 HDTVI(High Definition Transport Video Interface)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내놨다.

새로 나온 하이크비전 HDTVI 모델은 씨게이트 7세대 서베일런스 스토리지 기반으로 설계돼 최고의 신뢰성과 내구성 및 차별화된 영상 판독 능력을 갖췄다. 또한 기존에 사용중인 동축 케이블(회선) 변경 없이 장비 교체만으로 손쉽게 영상 경쟁력을 1080p 해상도까지 확장하는 편의성을 제공한다.

  일반적 CCTV 영상 시스템 구성도  
▲ 일반적 CCTV 영상 시스템 구성도

 

하이크비전 HDTVI ‘터보(Turbo) HD 솔루션’의 주요 특징인 HD급 초고해상도 영상은 일상 및 다양한 현상에서 증거능력을 발휘하는데 있어 최상의 작업 효율을 제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기록된 CCTV영상을 가지고 사건 정황이나 중요한 개체 또는 개인을 식별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 가장 뛰어난 가독성을 지닌 해상도가 HD급 초고해상도 영상이다.

보편적으로 쓰이는 아날로그 기반의 영상 솔루션은 최근 몇 년 사이에 빠르게 보급돼 시장에서 대중화된 입지를 확보하는 것은 성공했으나 빠르게 변화하는 최근의 환경에서는 여러 가지 한계를 드러냈다.

  성능비교1: HD-TVI VS 아날로그  
▲ 성능비교1: HD-TVI VS 아날로그

 

  성능비교 2: HD-TVI VS HD-SDI  
▲ 성능비교 2: HD-TVI VS HD-SDI

가령 고화질의 영상 확보가 불가능하며 기록된 영상도 픽셀의 디테일이 세밀하지 못해 중요한 사건 현장의 판독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 증거 능력을 갖추는데 어려움이 따르는 제약이다.

때문에 기업, 기관 및 개인 사용자를 대상으로 보다 높은 해상도를 갖춘 솔루션의 니즈가 지속적으로 언급되고 있다. 이때 높은 비용과 비교적 어려운 설치를 감안하고서라도 HD-SDI 솔루션을 사용할 것인지 아니면 화질을 포기하더라도 설치가 간단하고 저렴한 SD급 아날로그 솔루션을 사용할 것인지에 대해 고민할 수밖에 없는 딜레마에 빠지게 된다.

하이크비전은 이와 같은 영상 감시 솔루션이 지닌 한계를 HDTVI 기술을 통해 보완할 수 있다고 자신하고 있다. 지금까지 등장한 그 어떤 솔루션과 견줘도 저렴한 비용 대비 손쉬운 설치 및 높은 효율을 제공함과 동시에 편의 또한 우수하다는 것.

기업 비용절감 돕는 하이크비전 터보 HD 솔루션 = HDTVI 솔루션을 적용한 하이크비전의 터보 HD 제품은 기존 케이블 배치 등을 그대로 유지하며 720p/1080p 등급의 초 고해상도 영상을 최대 500m 거리까지 전송할 수 있으며 최소한의 시스템 작업만으로 아날로그에서 HD로 전환이 가능하다. 또한 가장 쉽고 합리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으며 HDTVI 전용 카메라를 포함해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아날로그 카메라 및 네트워크 카메라까지 연결이 가능(Tribrid)한 호환성을 갖추고 있다.

무엇보다 기 설치된 CCTV 또는 각종 영상 감시 환경에 하이크비전의 터보 HD 솔루션을 적용할 경우 최소한의 변화로 시스템 구축이 이뤄지기에 추가적인 인력 보강 없이 영상 솔루션을 운영할 수 있어 궁극적으로는 기업의 비용 절감을 꾀할 수 있다고 하이크비전은 강조했다.

아날로그에서 IP네트워크 카메라로 넘어가려는 대체 목적으로 가장 적합한 대안으로 하이크비전의 HDTVI 기술 기반의 터보 HD 솔루션이 추천되는 이유.

하이크비전 해외 마케팅 사업부 킨 야오는 하이크비전 터보 HD 제품과 관련해 “터보 HD의 첨단 기술의 역작인 무지연, 동축케이블을 이용한 원거리 HD 전송 기술은 CCTV의 경계를 넘기 위한 우리의 헌신을 보여준다”며 “현재까지 HD CCTV 해상도를 위한 유일한 대안은 IP카메라 및 관련 기술뿐이었지만 이제 하이크비전의 터보 HD 아날로그 솔루션으로 사용자들은 IP로의 업그레이드 또는 기존 케이블 구조의 변경 없이도 720p/1080p의 고화질을 즐길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기업 비용절감 돕는 하이크비전 터보 HD 솔루션  
▲ 기업 비용절감 돕는 하이크비전 터보 HD 솔루션

기업 환경 및 각종 기관 영상 분야에 적합한 솔루션 = 무엇보다 기업환경이나 각종 기관의 영상 분야에 하이크비전 HDTVI 터보 HD 솔루션을 추천하는 이유로 우선 하이크비전 HDTVI 터보 HD 솔루션에는 하루 24시간 유휴시간 없이 가혹한 동작을 요구 받는 환경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제공하는 씨게이트 7세대 서베일런스 스토리지가 장착돼 있다는 점이다.

씨게이트 서베일런스 제품은 이미 7세대 기술에 접어들었으며 로테이션, 회전진동(RV) 기능이 내장돼 연속되는 환경부터 가혹한 환경 모두에서 사용자의 요구에 최적의 성능과 반응을 보여주도록 설계된 사업환경에 최적화된 스토리지다.

씨게이트 서베일런스 스토리지가 접목된 것은 영상 감시 솔루션이 지난 척박한 동작 패턴과도 연관 깊다. 예를 들어 16채널과 32채널의 NVR에는 4테라바이트 하드디스크가 4개부터 8개까지 장착이 가능해 16테라바이트 이상의 고용량의 HDD로 동작할 수 있다. 이는 하루 8시간에 주 5일 동작한다는 가정하면 1대를 단독 사용을 권장하는 일반 데스크톱 드라이브로는 이 환경을 지원하기가 매우 어렵다.

이는 드라이브가 스스로 진동을 일으키는 상황에서 여러대의 장비가 모여서 동작하게 되면 진동을 증폭하는 성향을 보이기 때문. 일반적인 HDD가 모여 동작이 될 경우 진동에 의해 본연의 성능은 현저한 수준으로 감소되고 결국 증폭된 진동으로 인해 성능 하락은 피할 수가 없다.

하지만 씨게이트 서베일런스 HDD는 최대 32개 채널을 지원해 서로 다른 해상도의 수많은 카메라로부터 녹화되는 감시 영상을 저장할 수 있으며 감시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높은 강도의 데이터 쓰기를 쉽게 관리하고 또한 감시 솔루션을 확장하는데 필요한 유연성을 갖췄다.


또 데이터를 더 오랜 기간 보관할 수 있으며 업계의 자료 보관 및 해상도 관련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고 통합된 RV 센서와 함께 100만시간의 평균 고장 간격(MTBF; mean time between failure)을 갖춰 제품의 사용 기간은 늘리면서 구축비용은 줄일 수 있으며 감시 시스템 구축 업체 입장에서는 고객 유지 관리에 유리하다.

하이크비전 관계자는 서베일런스 HDD가 특히 네트워크 영상 레코딩 분야에서 대단한 잠재력을 가졌다고 보고 있으며 영상을 단일 솔루션에 통합하고 스트리밍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갖춘 새로운 드라이브로 시스템 안정성은 유지하면서 물리적 크기와 스토리지 용량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HDTVI 터보 HD 솔루션에 채택한 이유를 언급했다.

 

 하이크비전 터보 HD 솔루션 HDTVI만의 차별화된 특징
☞ 1080P/720P HD퍼포먼스 = 하이크비전 터보 HD 제품군은 HDTVI(High Definition Transport Video Interface)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낮은 비용으로 기존의 표준 해상도 시스템에서 HD 해상도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최대 1080p HD해상도의 초 고해상도 영상의 퀄리티를 제공하며 아날로그의 사용편의성도 그대로 유지된다.

☞ 개방적인 HD-TVI 서드파티 장비와의 호환성 = 모든 하이크비전 터보 HD 제품은 타사 HDTVI 호환 카메라 및 DVR과 연계시 호환성에 문제가 없는 HDTV I표준을 따르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하이크비전 터보 HD 녹화기는 기존 SD급 아날로그 카메라와 호환돼 기업의 작업 환경 공개로 인한 추가적인 보안 고민을 덜어준다.

동시에 사용환경에 따라 경제적이며 유동적인 운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하이크비전 터보 HD 카메라 역시 타사의 HDTVI 표준 DVR과의 뛰어난 호환성을 제공한다. 

☞ 트라이브리드(Tribrid) 시스템-터보 HD·아날로그·IP 결합 = 하이크비전 터보 HD 녹화기는 네트워크, 아날로그 그리고 터보 HD 카메라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녹화기에 카메라 연결시 입력되는 신호를 자동으로 감지하며 이에 따라 영상을 저장한다. 이는 기존에 사용중인 시스템에서 사용중인 카메라와 녹화기를 교체하는 간단한 작업만으로 시스템을 매우 손쉽게 업데이트 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 동축 케이블 이용 최대 500m HD 영상 전송 = 하이크비전의 HDTVI 기술은 동축 케이블 만으로 최대 500미터의 720p/1080p 고화질의 안정적인 영상 전송을 보장한다. 종래의 아날로그 솔루션은 고해상도 영상을 얻는데 어려움이 따르며 HD-SDI 솔루션은 그 전송거리에 제약이 심하다. 바로 이러한 니즈(Needs)를 하이크비전 터보 HD 솔루션은 모든 요구사항을 충족시켜준다.

또한 터보 HD 아날로그 솔루션은 원격 설정 및 구성에 대한 UTC를 지원해 동축 케이블을 통해 OSD 메뉴 및 PTZ 제어를 가능하게 돕는다. 사용자는 더 이상 설정을 위해 카메라 옆으로 갈 필요가 없으며 기업의 입장에서는 카메라 설치 및 관리가 더욱 쉽고 수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 다양한 제품군 및 풍부한 부가 기능 = 하이크비전은 블릿형 카메라, 돔 카메라, PTZ 스피드 돔을 포함해 다양한 실내·외 카메라 제품군 및 광범위한 DVR 라인업을 확보해 다양한 환경에 대응하고 있다. 이 제품들은 디지털 노이즈감소 기능(DNR), 초 저조도, 스마트IR, 가변초점 렌즈, IP66 방진방적, 반달 하우징 등 하이크비전의 부가기능으로 제공되고 있다. 

이외에 VQD(Video Quality Detection)를 포함해 선 횡단 탐지, 침입 탐지 등의 첨단 기능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 통합 보안 시스템 = 하이크비전은 안정적이며 풍부한 기능을 지원하는 사용자 중심의 프로페셔널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iVMS-4200과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소프트웨어 iVMS-4500을 제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통합 보안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

두 소프트웨어 모두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 마켓 등을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편리한 GUI와 녹화영상 확대 보기, 이벤트 발생시 푸시 기능 등 다양한 부가기능이 포함돼 사용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이광재 기자  voxpop@techworld.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매체소개공지사항보안자료실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기사ㆍ기고 문의 : desk@cctvnews.co.kr]
(주)테크월드 08507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1012-1호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C동)  |  제호: 씨씨티브이뉴스  |  발행일: 2009년 2월 19일
대표전화 : 02)2026-5700  |  팩스 : 02)2026-5701  |  이메일 : webmaster@techworld.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성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08-서울금천-0415 호  |  발행·편집인 : 박한식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0607  |  등록일 : 2008.06.27
Copyright © 2019 CCTV뉴스.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