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실시간 버스 정보 및 CCTV 정보 제공하는 지도 서비스 개편
상태바
다음, 실시간 버스 정보 및 CCTV 정보 제공하는 지도 서비스 개편
  • CCTV뉴스
  • 승인 2011.06.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길찾기, 로드뷰, 실시간 속도, 사고공사 정보 제공으로 도로 상황 확인 가능
다음커뮤니케이션이 다음 지도 개편을 통해 포털 최초로 실시간 버스정보를 제공하고, 길찾기 및 실시간 교통정보 등을 더욱 강화했다고 밝혔다.

다음은 서울시와 '서울 버스정보공유' 협약을 체결하고 실시간 버스정보를 제공해 이용자가 현재 운행 중인 버스의 위치와 정류장 도착 예정 시간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지난 22일부터 PC웹과 모바일, 디지털뷰 등을 통해 서비스하고 있다.

한편 다음커뮤니케이션은 향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IPTV 등으로도 서비스할 계획으로 실시간 버스정보는 서울시를 시작으로 점차 광역시로 서비스 범위가 확대될 예정이다.

이용자는 PC웹에서 대중교통 길찾기, 실시간버스정보 메뉴를 이용해 버스번호, 버스정류장을 검색해 실시간 버스정보를 이용할 수 있으며, 지도 위의 버스정류장을 클릭해 운행 버스번호목록과 버스도착정보를 쉽게 볼 수 있다. 모바일웹을 통해서도 서비스하며, 디지털뷰와 '다음 지도' 애플리케이션은 5월 중 적용할 예정이다.

또한 대중교통 길찾기에서는 이용자가 버스의 실시간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버스 정류장 로드뷰도 제공해 일반 지도로는 찾기 어려운 버스 정류장의 위치나 모습을 쉽게 확인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자동차 길찾기에 실시간 정보를 강화하고, 자동차 길찾기에서 해당 경로의 실시간 속도 정보를 반영해 가장 빠는 경로를 찾아주며, 사고 공사 정보, CCTV, 해당 경로 주변의 주유소와 휴게소 정보 등도 제공한다.

또한 자동차 길찾기에 로드뷰 기능을 적용해 해당 경로의 주요 지점들을 연속으로 확인할 수 있어 운전자들이 낯선 경로로 이동해도 주요 지점들을 미리 확인할 수 있고 주변의 주요 정보도 제공해 쉽게 길을 찾을 수 있다.

다음 정대중 로컬서비스팀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 이용자들이 다음 지도를 통해 단순한 장소 정보뿐만 아니라 각종 실시간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해 다른 지도서비스와 차별화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도로 및 장소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다음 지도 서비스를 다양화하고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커뮤니케이션 홈페이지 www.daum.net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주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