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ST, NEC와 손잡고 확장형 SQL 서버 어플라이언스 출시
상태바
HGST, NEC와 손잡고 확장형 SQL 서버 어플라이언스 출시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8.13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GST(웨스턴디지털)와 NEC는 오늘 MS SQL 서버용 PCIe SSD 어플라이언스(PCIe SSD Appliance for Microsoft SQL Server) 출시를 발표했다.

새로운 어플라이언스는 HGST의 플래시맥스 II(FlashMAX II) PCIe 서버 장착형 고성능 플래시 스토리지와 NEC의 익스프레스 5800(Express 5800) 확장형 엔터프라이즈 서버 제품군에 구축된 레퍼런스 아키텍처다. 새로운 어플라이언스는 높은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필요로 하는 랙 공간과 전력 소비량은 대폭 줄어 기업의 운용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한다.

PCIe SSD 어플라이언스는 단일 4U 서버에서 기존 4CPU 플랫폼 대비 2배 이상 향상된 컴퓨팅 성능을 제공하는 한편 필요한 랙 공간과 전력 소비량은 각각 69%, 27% 낮다.

뿐만 아니라 로직 스캔 속도를 기존에 2배 수준인 초당 8.2GB 로 끌어올려 초대용량 SQL 작업량에도 효과적으로 대응 가능하다. 새로운 어플라이언스는 오늘날 급증하는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메인프레임과 UNIX 서버에서만 제공되던 기능들을 추가해 성능을 대폭 개선했을 뿐 아니라 확장도 자유롭다.

마이크 구스타프슨 HGST 플래시 플랫폼 사업부문 수석 부사장겸 본부장은 “NEC와의 협력을 통해 뛰어난 성능의 레퍼런스 아키텍처와 솔루션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플래시맥스 II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작업량에 관계없이 동일한 초당입출력속도(IOPS)를 구현해냈다”고 강조했다.

HGST의 플래시맥스 II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GST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NEC 익스프레스 5800 솔루션의 정보는 NEC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voxpop@cctv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