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IBM 플래시시스템 ‘V840’ 도입…성능 개선·인프라 고도화 기대
상태바
CJ오쇼핑, IBM 플래시시스템 ‘V840’ 도입…성능 개선·인프라 고도화 기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8.12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오쇼핑(www.CJmall.com)이 인터넷 쇼핑몰인 CJ몰의 스토리지 성능 개선을 위해 IBM 플래시시스템 ‘V840’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CJ오쇼핑은 안정적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고성능 통합 IT 인프라를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오쇼핑은 인터넷, 모바일 쇼핑의 매출 성장이 두드러지면서 CJ몰의 업무 증가에 대응하고자 스토리지의 성능 개선이 필요했다. 이에 사전에 AWR(Automative Workload Repository) 분석을 통해 올 플래시 스토리지 도입의 이점을 직접 검증한 한국IBM을 파트너로 선택한 것.

한국IBM은 기존 CJ오쇼핑에서 사용중인 하이엔드 스토리지와 새로 도입한 V840간의 이중화 구성을 통해 무중단 서비스가 가능한 인프라를 구축했을 뿐 아니라 기존보다 향상된 시스템 성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최성희 CJ오쇼핑 정보전략팀 과장은 “한국IBM의 고성능 플래시시스템과 스토리지 구축 역량을 기반으로 최적의 IT 인프라를 갖추게 돼 기쁘다”며 “CJ몰의 대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고 매출 증대를 지원하기 위한 인프라 기반을 공고히 함으로써 향후 CJ오쇼핑 전체의 온라인 비즈니스를 확장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CJ오쇼핑이 도입한 IBM 플래시시스템 V840은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Software Defined Storage)를 실현하는 고성능 올 플래시 스토리지로 네트워크 지연(latency)을 낮추고 유연한 업무환경 대응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설치와 사용이 매우 간단해 복잡한 구성 변경 없이 V840 1기만을 도입해도 성능과 안정성 향상이라는 두 가지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다.

CJ오쇼핑은 올 플래시 스토리지를 통한 이중화 구축으로 향후 단일 스토리지에 시스템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비지니스의 연속성을 보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으며 향상된 성능으로 업무 배치 시간이 감소하면서 스토리지 인프라를 비지니스 증진을 위한 업무에 최대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형석 한국IBM 시스템테크놀로지그룹(STG) 스토리지 사업부 사업부장은 “IBM 플래시시스템이 제공하는 안정성과 우수한 성능으로 온라인몰의 성능을 개선해 매출 증대는 물론 비즈니스 확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며 “한국IBM은 기존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 구성 변경 없이 IBM 플래시시스템 도입만으로도 손쉽게 고객이 원하는 IT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업계 1위의 올 플래시 스토리지 역량을 통해 고성능 스토리지 인프라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하려는 고객의 요구를 지속적으로 충족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voxpop@cctv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