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성민 SK텔레콤 CEO, “ICT노믹스 실현 위한 바른 변화 시동”
상태바
하성민 SK텔레콤 CEO, “ICT노믹스 실현 위한 바른 변화 시동”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8.11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이 지난 5월 ‘빠른 변화를 넘어 올바른 변화를 선도하겠다’며 제시했던 ‘바른 ICT 노믹스’ 프로젝트가 본격화된다.

SK텔레콤은 그 첫번째로 SK브로드밴드, 한국정보화진흥원, 부스러기사랑나눔회 등과 공동으로 스마트폰·인터넷 등 디지털 디바이스의 올바른 사용법을 알리는 ‘바른 ICT 청소년 캠프’를 11일부터 13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바른 ICT 청소년 캠프는 지난 5월 SK텔레콤이 미래 30년 청사진으로 밝혔던 ICT 노믹스 및 바른 ICT 노믹스 프로젝트 선언 이후 나온 첫 번째 실천 방안이며 올해 말까지 ▲ICT노믹스 연구소 설립 ▲바른 ICT 광고·UCC 공모전 ▲바른 ICT 키즈 교실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지난 5월 하성민 SK텔레콤 사장은 “ICT 노믹스가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변화는 더 빠른 변화를 넘어선 더 나은 방향으로의 변화”라고 지적한 바 있으며 일련의 바른 ICT 노믹스 프로젝트는 그 후속 조치라고 할 수 있다.

바른 ICT 청소년 캠프는 11일부터 13일까지 2박3일간 SK브로드밴드 인재개발원(경기도 안성 소재)에서 진행되며 청소년의 올바른 ICT 기술 사용법과 통제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초·중·고등학생 등 스마트폰·인터넷 과다 사용 청소년 30여명은 가족과 함께 집단상담 및 역할극 공동체 놀이활동을 통해 긍정적 자기인식과 올바른 ICT 활용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또 SK텔레콤은 오는 9월부터 연말까지 6~7세 대상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디바이스의 바른 이용을 알리는 바른 ICT 키즈교실도 진행한다.

9월2일 어린이회관 유치원에서의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매주 서울·경기 지역의 어린이집 및 유치원에서 진행될 예정인 키즈교실은 구연동화와 종이 인형 만들기 및 캠페인 송을 통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디지털 디바이스 활용법을 알려준다.

한편 ICT 기술발전에 따른 부작용 연구와 대안 마련을 위한 ‘ICT노믹스 연구소’ 설립 역시 올 하반기 중 윤곽을 드러낼 전망이다.

현재 100여 곳에 공급된 IoT 원격제어 기술 기반 ‘스마트 농장’ 역시 확대 추진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지금까지의 농약살포와 관수, 온풍기 가동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적용방안을 추가로 개발·확대한다는 계획이다.

SK텔레콤은 또 스마트폰, 인터넷 등 디지털 디바이스의 과다 사용의 문제점을 최소화하고 바른 사용법을 알리는 바른 ICT 광고·UCC 공모전을 개최하며 영상광고 및 UCC 동영상 등 2개 부문으로 진행된다.<voxpop@cctv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