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 시일 내 마감 전망, 인천 ‘한화 에코메트로 더타워’ 특별 한정 판매
상태바
근 시일 내 마감 전망, 인천 ‘한화 에코메트로 더타워’ 특별 한정 판매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9.07.02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인천광역시 남동구 논현동 751-1번지 일원에 자리한 ‘한화 에코메트로 더타워’의 특별 한정 판매가 속도를 내고 있다.

단지 내 상가 1층에 위치한 오렌지 사무소가 진행하는 51층 규모의 인천 논현지구 랜드마크 아파트인 한화 에코메트로 더타워의 특별 한정 판매는 논현지구 내 최고 수준의 마감 자재가 사용돼 이미 준공된 아파트를 주변 시세 대비 약 10~20% 저렴한 수준의 가격으로 구입 가능한 저점 매수의 마지막 기회로 평가 받고 있으며 월곶-판교 복선전철(이하 ‘월판선’) 호재도 많은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화 에코메트로 더타워는 ▶146.39㎡(구 44형) ▶164.11㎡(구 49형) 등의 타입으로 구성되며 논현지구 내 최저가인 3.3㎡당 900만원 대로 가격이 책정됐다. 경제적인 여유가 없는 이들을 위해 대출 연결 등의 편의도 제공 받을 수 있다는 게 계약을 완료한 이들의 설명이다.

입주 청소까지 마쳐 계약과 동시에 즉시 입주가 가능한 이번 특별 한정 판매는 계약금 1,000만원, 여유로운 잔금기간(6개월)과 더불어 추가적인 세제지원 혜택도 제공돼 수요자들의 부담을 최소화했다. 현재 특별 한정 판매를 진행 중인 오렌지 사무소에서는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고 즉시 입주가 가능한 전세 매물도 함께 확인 가능하다.

사업지인 인천 논현지구 에코단지는 송도 신도시와 10~15분 거리에 위치한 주거단지로써 다양한 생활 기반시설들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니지만 생활 만족도에 비해 집 값이 저평가되고 있는 대표적인 지역으로 꼽힌다.

특히 월판선 호재에 따른 수혜도 전망되고 있어 에코메트로 더타워의 미래가치도 커지고 있다.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지난 5월 27일 월곶-판교 복선전철 궤도기본설계에 대한 입찰을 진행 중이라고 전했으며 본 입찰은 6월 27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다.

수도권 서남부 지역인 시흥시, 광명시, 안양시, 성남시 판교신도시를 동서로 연결하는 월판선 개통 시 현재 지하철을 이용해 시흥시 월곶에서 판교신도시까지 이동시 약 2시간이 소요되는 구간이 약 30분 이내로 단축된다.

수도권뿐만 아니라 강원 지역 이동도 편리해진다. 현재 인천 송도에서 강릉까지 버스로 약 4시간이 소요되지만 노선이 이어지면 경강선(판교~강원) 연계를 통해 1시간 50분 만에 이동할 수 있게 된다. 게다가 국내 최대 첨단산업단지인 판교 테크노밸리, 광교와 동탄 테크노밸리 등 수도권 주요 업무지구 접근성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한화 에코메트로 더타워는 전세 계약기간이 남아 있음에도 불구하고 매매로 전환을 원하는 수요자들이 많아 전세 세입자들의 분양 전환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는 게 오렌지 사무소 측 설명이다.

약 1억원 선의 실입주금으로 즉시 입주가 가능해 현재 구입 후 전세로 돌리는 투자자들까지 몰리면서 소수의 세대만이 남아 있는 이 아파트는 약 100여 가구에 달하는 전세 세입자들이 분양 전환한 가운데 전세 임대 목적으로 계약하는 투자자들의 발길도 이어지며 근 시일 내에 판매가 종료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인천 남동구가 2018년 12월 발표한 소래생태공원 개발에 대해 인천시가 화답하며 시흥갯골 생태공원 수로 사이에 다리가 연결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며 향후 가치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소래생태공원은 그 동안 관광지로서 잠재력이 큰 곳이었으면서도 방치를 해왔다는 지적이 많았지만 최근 남동구가 개발을 하겠다고 공식발표를 한데다 인천시도 합세하며 전국 최대 규모의 습지가 형성될 것으로 관측된다. 따라서 일대 아파트 시세에도 많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관측된다.

단지는 에코단지 마지막 입주 물량으로 송도 및 소래포구 뷰를 확보했다. 최근 개통된 안양-성남 고속도로와 강남순환로를 통해 서울 접근성이 크게 향상됐으며 인천대교를 통해 인천 국제공항 이용이 용이하다. 수인선 소래포구역 도보 2분 거리의 초역세권에 자리해 인접 지역 진출입이 수월하며 영동고속도로/외곽순환도로/서해안을 관통하는 제3경인고속도로 인접한 광역교통망까지 갖췄다.

현재 한정 특별 판매를 진행하고 있는 오렌지 사무소는 인천시 남동구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