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이중 단극 구동 모터 드라이버 IC 출시
상태바
도시바, 이중 단극 구동 모터 드라이버 IC 출시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8.09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바가 모터 구동용 이중 단극 모터 드라이버 IC인 ‘TB67S158’을 출시한다. 샘플 선적은 오늘 시작되며 대량생산은 10월로 예정돼 있다.

오락기계, 가전, 산업장비 등의 제품에 필요한 모터와 드라이버 IC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그런 와중에 제조업체들은 에너지 소비 감소와 공간절약을 위해 장비 크기 축소를 요구하고 있다. 그 결과 드라이빙 모터에서 드라이버 IC가 점점 더 다양한 역할을 맡게 될 전망이다.

▲ TB67S158은 8인치 MOSFET을 통합함으로써 이중으로 모터를 제어할 수 있다.

도시바의 기존 드라이버 IC인 TB67S149는 단극 모터만 제어할 수 있는 반면 새로 출시된 TB67S158은 8인치 MOSFET을 통합함으로써 이중으로 모터를 제어할 수 있다. 지속적인 전압제어모드로 출력(output)을 설정함으로써 4인치 출력으로 모터를 제어하고 동시에 나머지 4인치로 다른 모터도 제어 가능하다. TB67S158는 이런 능력으로 여러 장비에 적용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요건에도 부합할 수 있다.

도시바는 최신 아날로그 고전압 프로세스(80V)를 이용한 모노리식 패키지 구조 통합으로 소형 고방사선 QFN(surface-mounting type package)와 플로 마운팅(flow mounting)용 SDIP(lead-inserting type package)를 모두 구현했다. 이 패키지군은 다양한 공간절약 장비 요건에 맞으며 장비 크기축소로 인해 필요 부품 수도 줄일 수 있다.

TB67S158은 이중 단극 모터를 동시에 제어하기 위해 8ch-MOSFET 출력을 통합했으며 최신 아날로그 고전압 프로세스(BiCD 130nm, 80V)를 채택함으로써 모노리식 구조를 통합했다. 이는 트랜지스터 배열 기반 제어회로와 비교했을 때 마운팅 공간과 부품 수를 줄여준다.

또 모듈과 세트 크기축소에 가장 잘 맞는 표면상승형 QFN패키지와 플로 마운팅에 적합한 SDIP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열 차단 및 과전류 차단 회로가 내장돼 있다. 작동중 ERR 신호 출력으로 높은 장비 안정성과 신뢰성이 유지된다.
TB67S158는 파칭코, 비디오 슬롯머신 등 오락기계, 냉장고와 에어컨 같은 가전제품, 뱅킹 터미널, 사무 및 공장자동화 장비 같은 산업 장비에 적용 가능하다. <voxpop@cctv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