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프로젝트의 칼슘파우더, 인체에 치명적인 잔류농약 99.9% 제거율 보여 ‘눈길’
상태바
제로프로젝트의 칼슘파우더, 인체에 치명적인 잔류농약 99.9% 제거율 보여 ‘눈길’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9.07.0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 우리가 직접 섭취하는 과일이나 야채에는 각종 유해균을 제거하기 위해 재배 시 사용한 각종 농약 성분이 잔여로 남아 있을 가능성이 높다.

유기농의 경우에도 농약 성분이 아닌 인체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해충과 같은 잔여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아기나 임산부,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에게는 이를 ‘세정’하는 과정이 중요하게 대두 될 수 있다.

이에 따라 화학제품을 거부하는 일명 ‘노케미족’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는 산화칼슘 과일채소세정제 칼슘파우더가 근래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제로프로젝트의 해당 과일세척제는 통영 굴 껍질을 사용하여 99.9%의 항균 및 살균 제균 능력을 가진 제품이다. 이 세정제는 식품에 존재할 수 있는 대장균과 식중독을 유발할 수 있는 세균 종류를 살균해주고 식자재에 남아 있을 수 있는 방부제 및 유해 성분에 속하는 왁스 성분을 깨끗하게 제거한다. 

보통 딸기세척, 사과세척, 레몬세척등의 과일세정제(과일세제)로 많이 쓰이며 장난감청소 및 장난감소독, 컵세척, 아기주방세제로도 활용된다. 천연주방세제에 속하는 제로프로젝트의 살균소독제는 순도가 높은 칼슘파우더에 속해 흡수율이 높아 탁월한 세척력을 발휘한다. 

또한 과일농약제거를 위해, 혹은 야채소독을 위해 쓰일 때도 성분의 우수성이 드러난다. 과일이나 야채를 세척한 후 식자재에 묻어 나올 수 있는 하얀 가루는 이온화된 칼슘이므로 섭취해도 무방할 만큼 식약처 및 FDA의 공식 인증을 받은 식품 첨가물에 속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물병소독이나 아기장난감소독 등의 친환경주방세제의 용도로 쓰이기에 적합하다. 

이처럼 일상생활에서 주방용세제로 쓰이기 좋을 뿐만 아니라 토마토씻는법, 사과씻는법, 포토씻는법, 방울토마토씻는법등의 과일씻는법의 수단으로 활용하면서도 기존의 세정제에 사용되어 왔던 화학 첨가물 및 계면활성제등의 유해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유아식기세정제, 야채세정제 등 기존의 세정제 보다 여러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

특히 식품의 잔류농약제거에 좋은 칼슘파우더는 사용 후 버리는 용액은 일반적인 세제를 사용하고 남은 물과 달리, 자연을 오염시키지 않으며 욕실 청소나 배수구 청소 등에 사용 하여 악취를 효율적으로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때문에 오렌지세정제, 딸기농약 제거제등의 활용도뿐만 아니라 다목적 세정제로써의 역할도 기대된다.

다목적의 활용에 있어서는 주방에서 세균이 쉽게 증식할 수 있는 칼이나 도마, 조리대등뿐만 아니라 장난감을 소독하는 등 활용할 수 있다. 제로프로젝트의 칼슘파우더는 제로프로젝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