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청소비용 저렴하면서도 잘하는 업체 선정하기
상태바
입주청소비용 저렴하면서도 잘하는 업체 선정하기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6.27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청소업체를 선정하면서 입주청소비용은 어떠한지 꼼꼼하게 체크하고 확인해야 피해 없이 깔끔하게 청소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입주청소란 신축 아파트, 오피스텔, 빌라 등 입주 전 상태의 실내청소이다. 거실청소, 씽크대청소, 창문틀청소를 비롯하여 보양지와 공사먼지, 오염, 시멘트가루를 없애는 등 실내 전체를 깔끔하게 새집 냄새 및 각종 유해물질을 없애주고 살균소독을 해주는 서비스다.

입주청소의 필요성은 무엇일까?

신축건물은 장기간 공사로 쌓인 미세먼지, 시멘트가루, 페인트, 실리콘 등 각종 유해물질이 있어 입주 전 꼭 해야 하는 필수 청소 작업이다.

특히, 일반청소보다 더욱 세밀히 작업을 해야 새집증후군에 노출되지 않는 안전한 주거공간으로 입주가 가능하다.

청소에도 종류(이사청소, 건물청소, 사무실청소, 계단청소, 새집증후군, 화장실청소, 유리창청소, 학원청소 등) 가 많기 때문에 어디에 해당되는지 체크해보고 견적을 받도록 하자.

입주청소비용 저렴하면서 잘하는 업체 선정해야 한다.​ 입주청소는 입체적인 공간을 청소하는 것이며 실평수는 바닥면적만 포함되기 때문에 입주청소비용은 분양평수로 계산된다.

집의 형태, 면적, 구조에 따라 비용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 업체에 상담을 받아본 후 서비스 대비 가격을 비교해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거리가 먼 업체를 선택하는 것보단 청소할 지역과 가까운 곳을 선택하도록 하자. (일산이사청소, 인천이사청소, 제주청소, 전주입주청소, 천안입주청소, 포항청소, 평택청소 등)

체계적인 청소시스템이 갖춘 곳이여야 한다. 청소노하우는 매우 중요하다. 입주청소순서 및 방식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확인해본 후, 시간은 어느 정도 소요되는지 미리 체크해 본다면 우리 집과 가장 잘 맞는 업체를 선정할 수 있다.

전문적인 청소장비가 있어야 한다. 청소 시 용도별, 부위별로 다양한 청소장비와 약품이 사용되고 있다. 공간마다 적합한 청소방법과 장비 및 약품을 잘 활용한다면 만족하는 청소효과를 볼 수 있다. 전문적인 노하우를 가진 업체에 맡기는 게 가장 안전하다.​

A/S가 확실한 업체를 선택하자. 청소업체에서 청소가 끝난 뒤 고객님 불만이나 청소서비스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이때 A/S를 확실하게 해줄 수 있는 청소업체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입주청소와 함께하면 좋은 피톤치드. 피톤치드는 숲 속에 들어갔을 때 풍기는 시원한 냄새를 말한다.
식물이 병원균에 저항하기 위해 스스로 분비하는 천연 항생물질이기도 하다. 

피톤치드에는 향균 효과 뿐 아니라 스트레스 완화효과, 면역기능 향상효과, 중추신경 안정효과, 탈취 효과 등이 있습니다. 숲에는 피톤치드의 음이온 등 우리 몸에 좋은 물질이 있는가 하면 녹색으로 인한 정신적인 해방 효과도 있다.

요즘 집안 청소 외에도 가전청소(세탁기청소, 에어컨청소, 천장형 에어컨청소, 쇼파청소, 냉장고청소, 매트리스청소) 에도 관심이 쏠고 있는데 입주청소와 가전청소를 한번에 해주는 곳을 찾는다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