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호 상품 출시한 와이프펀딩, ‘프렌즈리’와 업무협약(MOU) 체결
상태바
최근 1호 상품 출시한 와이프펀딩, ‘프렌즈리’와 업무협약(MOU) 체결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6.27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프랜차이즈 본부와 가맹점을 대상으로 금융 서비스를 제공 중인 와이프펀딩이 푸드트럭 전문기업 프렌즈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 간 업무협약 체결로 프렌즈리(대표 이병승)는 예비창업자, 창업자, 기존 가맹점주 등 창업과 운영에 필요한 자금을 와이프펀딩(대표 한준희)의 금융 플랫폼을 통해 조달할 수 있게 됐다.

프렌즈리는 ‘셰프리(Chef LEE)푸드트럭’을 운영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본부로서 지난 2015년 여의도 밤도깨비 야시장에서 전국적으로 화제를 불러일으킨 바 있다. 현재 백화점, 쇼핑몰, 마트, 고속도로 휴게실, 테마파크, 아울렛 등 특수상권을 비롯한 전국 45곳에 입점해 있는 선두주자다. 최근에는 공중파 프로그램 협찬에 나서면서 인지도가 상승해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큐브 스테이크 도시락 등 신메뉴도 출시했다고 프렌즈리 측은 말했다.

프렌즈리 이병승 대표는 “최근에 푸드트럭들도 상당히 고급화되면서 창업 시 자본 투입이 일정 부분 필요해졌다”며 “이제 와이프펀딩을 통해 창업 자금 조달이 보다 용이해져, 많은 분들이 한시름을 놓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병승 대표는 “와이프펀딩과 제휴로 예비창업자에서 나아가 기존 가맹점주 등 만족도가 올라갈 것”이라며 “이 기세로 입점 매장을 안정적이면서도 빠르게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프렌즈리에 따르면, 프랜차이즈는 일반 개인 매장보다 창업비용이 커 자본투입이 필요한 대신 개인에 비해 안정화가 빠르고 매출 유지가 쉽다.

와이프펀딩 한준희 대표는 “가맹점들은 기존 금융권에서 외면받고 있다”며 “이를 와이프펀딩이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었으면 좋겠고, 투자자들에게도 재무적 만족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와이프펀딩에서는 1호 상품의 펀딩이 진행 중이다. 다음 달 1일까지 진행되는 1호 상품은 부동산 담보 상품으로써 모집 금액은 1년 만기에 1억이고 예상 수익률은 10.5%이다. 수수료가 0%인 것이 특징이다. 1호 상품은 더블 역세권 입지로 고가의 시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와이프펀딩 측은 설명했다.

와이프펀딩은 제휴, 신규 상품 출시, 이벤트 등으로 빠르게 회원을 확대나가고 있다. 와이프펀딩 1호 상품에 투자한 한 누리꾼은 “와이프펀딩은 ‘출금 계좌 등록 시 1원 인증’과 ‘인증 계좌만 거래 가능’한 2중 보안 시스템이 있어 믿을만하다”며  “와이프펀딩은 신생 기업이지만 주위에 추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와이프펀딩에 따르면, 와이프펀딩은 신탁사를 통한 시스템을 통해 투명한 투자, 대출, 상환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