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콘텐츠 중심 문서관리 솔루션 ‘랩소디’ 출시
상태바
파수닷컴, 콘텐츠 중심 문서관리 솔루션 ‘랩소디’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8.07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수닷컴이 오는 28일에 열리는 고객 초청 연례행사인 ‘파수 솔루션 데이 2014’에서 콘텐츠 중심의 새로운 문서관리 솔루션 ‘랩소디(Wrapsody)’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다양하고 복잡한 기업의 내부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많은 기업들은 ECM(Enterprise Contents Management)이나 문서중앙화와 같은 콘텐츠 관리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이러한 문서 관리 솔루션들은 콘텐츠가 중앙서버 내에 존재할 때만 생성, 보관, 유통, 사용, 파기 등 콘텐츠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친 관리가 가능하다. 하지만 콘텐츠가 서버를 벗어나는 시점부터는 관리 영역에서 제외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랩소디는 기존 문서 관리 개념에서 벗어나 서버 또는 개인 PC 등 콘텐츠가 보관되는 위치에 상관없이 효율적인 관리를 제공하는 콘텐츠 중심의 문서 관리 솔루션이다.

랩소디는 문서 동기화를 통해 문서의 위치에 상관없이 콘텐츠를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해 효율적인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 하나의 문서를 통해 안전하고 편리한 배포가 가능하며 중앙 관리 및 자동 백업으로 기업의 중요문서 유실을 방지한다.

또한 스탬프를 통한 문서의 변조를 방지할 수 있으며 사용자들의 작업 내역과 공유 문서의 유통 경로를 추적할 수 있다.

성석수 파수닷컴 부사장은 “현재의 업무 환경에 대한 변경 없이 콘텐츠 중심으로 문서관리를 실현해 기존 문서 관리 솔루션이 가진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다”며 “이번 솔루션데이를 통해 가장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콘텐츠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voxpop@cctv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