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CCTV 설치 불법 주정차 단속 강화
상태바
세종시, CCTV 설치 불법 주정차 단속 강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8.06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솔동 KB은행 앞

세종특별자치시(이하 세종시, 시장 이춘희)가 그 동안 심각한 불법 주정차로 교통불편과 끊임없는 민원이 발생하던 첫마을 지역의 단속 강화에 나선다.

세종시는 그동안 첫마을 지역 시민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불법 주정차단속장비(이하 CCTV)를 설치하고 시운전을 마친 상태로 오는 18일부터 본격적인 단속을 실시해 깨끗하고 안전한 거리질서를 정착해 나갈 계획이다.

세종시는 지난 달 혼잡·밀집지역인 ▲첫마을 1~4단지 상가주변 ▲SR파크 앞 BRT 도로변 ▲한솔동주민센터 등에 CCTV 6대를 추가 설치한 후 지난 1개월 간 시운전을 마쳤다.

세종시는 오는 18일부터 2-4 생활권 환승터미널 부지 옆에 612면의 임시주차장을 마련하고 보행안전을 침해하거나 통행을 방해하는 차량에 대해서는 보다 강력한 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 나성동 SR파크 앞

특히 첫마을과 도담동 등 신시가지 지역의 교통난 해소 대책을 추진하겠다는 것이 이춘희 시장의 공약사항이기도 해 이번 CCTV 단속 강화를 통해 혼잡·밀집지역과 유턴구간 등의 불법주차로 인한 무질서를 획기적으로 줄여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정인태 교통안전담당은 “앞으로 불법주차 등에 대한 강력한 단속을 펼칠 것”이라며 “원활한 도시교통환경 조성과 안전한 보행환경을 통해 세종시의 조화로운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고 전했다. <voxpop@cctv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