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콘텐츠 플랫폼 무비블록, 업비트 원화 마켓 상장
상태바
영화 콘텐츠 플랫폼 무비블록, 업비트 원화 마켓 상장
  • 조중환 기자
  • 승인 2019.06.21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조중환 기자] 블록체인 기반 영화 콘텐츠 플랫폼 무비블록(Moviebloc)이 지난 20일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원화 마켓에 상장했다.

무비블록은  블록체인 기반 참여자 중심의 영화 플랫폼과 커뮤니티를 구축하려는 프로젝트다. 무비블록은 판도라 TV의 동영상 플레이어 서비스인 KM 플레이어의 새로운 프로젝트로 영화 배급 및 콘텐츠 제작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했다.

무비블록은 자체 토큰(MBL)을 플랫폼 인센티브로 제공해 제작자에게 더 나은 경제적 유인을 제공하고, 참여자에게는 생태계 기여 보상, 관객에게는 양질의 영화 콘텐츠로 즐거움을 선사하는 것을 자체 목표로 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반 영화 콘텐츠 플랫폼 무비블록(Moviebloc)이 지난 20일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원화 마켓에 상장했다.(이미지제공=무비블록)

무비블록은 온톨로지 플랫폼 기반의 디앱이며, 온톨로지를 통해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또한, 크립토 펀드인 FBG 캐피털, GBIC, 헥슬란트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강연경 무비블록 CEO는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상장을 통해 무비블록은 영화 및 블록 체인 산업에서 준비하고 있는 사업에 대한 능력과 가치를 인정받았다고 생각한다”며 “무비블록이 준비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좋은 소식을 들려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