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시큐리티, MDM솔루션 ‘모바일키퍼’ CC인증 획득
상태바
지란지교시큐리티, MDM솔루션 ‘모바일키퍼’ CC인증 획득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7.31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란지교시큐리티가 MDM&MAM 솔루션 ‘모바일키퍼(MobileKeeper)’가 스마트폰 보안관리 CC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C인증이란(Common Criteria)의 약자로 세계 각국에서 만들어지고 있는 보안장비에 대한 평가기준을 국제적으로 표준화한 국제공동평가기준이다. 따라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이 평가기준을 통해 장비에 대한 안정성과 신뢰도를 평가할 수 있다.

▲ 이번 CC인증은 지난해 6월 모바일보안 CC규격이 확정된 이후 준비기간을 포함해 1년여 만에 얻은 성과로 단순 결함리포트 통과 수준의 인증이 아닌 국내에 전무했던 스마트폰 보안관리CC인증의 표준과 가이드라인을 만드는 데 기여했다.

모바일키퍼는 모바일기기에 대한 관리뿐만 아니라 업무용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보안, 앱 배포와 더불어 특정 보안구역에서 모바일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통합 모바일 보안 솔루션으로 지난 2011년 9월 출시됐다.

이번 CC인증은 지난해 6월 모바일보안 CC규격이 확정된 이후 준비기간을 포함해 1년여 만에 얻은 성과로 단순 결함리포트 통과 수준의 인증이 아닌 국내에 전무했던 스마트폰 보안관리CC인증의 표준과 가이드라인을 만드는 데 기여했다.

실제로 최종 CC인증을 획득하기까지 ▲CC인증을 위한 컨설팅 착수(TTA) ▲CC인증 착수 ▲CC인증 시험 통과 등 일련의 중간 과정들을 오랜 시간에 거쳐 성실히 이행함으로써 스마트폰 보안관리에 대한 인증 및 표준과 가이드라인이 전혀 없던 해당 업계의 표준으로 자리매김했다.

회사는 이번 CC인증을 통해 향후 MDM 도입을 고민하는 고객측에서 CC인증 제품 도입시 보안적합성 검증에 대한 부담이 줄고 프로세스의 간소화로 인해 향후 공공시장 등에서 활발한 구매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voxpop@cctv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