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인덱스 보고서 제조업 부문 결과 발표
상태바
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인덱스 보고서 제조업 부문 결과 발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19.06.14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조업체의 34%가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를 워크로드 운영 위치 결정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로 고려

[CCTV뉴스=석주원 기자]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기업 뉴타닉스가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인덱스(Enterprise Cloud Index; ECI) 보고서 제조업 부문 결과를 발표했다. 뉴타닉스의 이번 보고서에는 제조업체들의 프라이빗, 퍼블릭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도입 계획에 대한 조사 결과를 포함하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제조업계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사용률 및 향후 도입 계획은 글로벌 전체 산업 평균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제조 및 생산 기업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도입률은 19%로 전 세계 평균보다 조금 높았다. 더불어, 제조업체들은 향후 2년 내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현재의 두 배 이상 배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도입률은 45%까지 증가해 전 세계 평균을 4% 가량 상회할 전망이다.

현재 제조업계는 이른바 ‘혁신 교착 상태’에 빠져있다. 따라서, 많은 제조업체들이 혁신과 변화를 원하지만 기존 레거시 IT 시스템은 이들의 역량을 제한할 여지가 있다. 인더스트리 4.0(Industry 4.0) 이니셔티브 등 디지털화를 수용하기 위한 제조업계의 노력은 현 교착 상태를 타개할 수 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