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12c 릴리즈4’ 출시
상태바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12c 릴리즈4’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7.29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라클(www.oracle.com)이 자사 기반의 엔터프라즈급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기업들이 신속히 채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12c(Enterprise Manager 12c) 릴리즈4’를 발표했다.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12c 릴리즈가 제공하는 새로운 기능에는 보다 향상된 개별 구성 요소에 대한 관리, 데이터베이스 관리를 위한 보안 기능 강화 및 엔터프라이즈 레벨의 서비스 거버넌스가 포함된다. 오라클 고객 및 파트너는 이를 통해 데이터베이스 및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극대화하고 셀프서비스 IT플랫폼을 사용해 혁신을 주도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번에 선보인 강화된 기능들은 고객의 요구뿐만 아니라 750개 이상의 오라클 파트너 네트워크(Oracle PartnerNetwork:OPN) 스페셜라이즈드 파트너로 구성된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에코시스템(Enterprise Manager Ecosystem)의 요구를 적극 반영한 결과물이다. 오라클과 파트너 및 고객들은 엔터프라이즈 매니저에서 사용 가능한 140여개의 플러그 인 및 커넥터를 구축해 오고 있다.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12c 릴리즈4는 엔터프라즈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내에서 데이터베이스, 미들웨어 및 인프라서비스를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API 지원 기능이 더욱 강화된 서비스 카달로그를 통해 구현된다.

또한 SOA나 오라클 액티브 데이터 가드(Oracle Active Data Guard)와 같은 환경을 실행 버튼 한 번의 클릭을 통해 한꺼번에 프로비저닝하는 기능을 제공하며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의 신속한 설치 및 테스팅이 가능하도록 빠른 데이터 복제 기능을 갖췄다.

이와 함께 유연하고 확장성 있는 쇼백(showback) 메커니즘으로 IT 운영에 대한 통제를 보다 더 강화하며 데이터 및 구성상의 보안 취약점을 자동으로 파악해 더욱 강력한 클라우드 서비스 거버넌스를 제공한다.

더불어 새로운 성능 데이터 웨어하우스는 데이터베이스 예측 진단과 트렌드 분석이 가능하며 데이터베이스에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감지하는 기능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엔터프라이즈 데이터-거버넌스 기능은 민감한 데이터에 대한 체계적인 발견과 보호를 통해 보안을 강화하며 변경된 내용을 롤백(rollback)하고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사항들을 단계적으로 진행해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2c(Oracle Database 12c)의 신속한 구축을 지원한다.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는 복잡한 접근 권한 제어가 필요한 조직에 보다 더 정교한 보안을 제공하기 위해 프라이빗 롤과 선호 인증서 기능을 추가했으며 새로운 보안 콘솔 기능을 통해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환경의 보안 관리를 위한 단일화된 컨트롤 포인트를 제공한다.

또 암호화를 비롯해 최신 산업 표준 SNMP v3 프로토콜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더욱 다양한 보안 관리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스마트 모니터링을 통해 모니터링 환경의 변화에 자동 적응하며 셀프-관리 기능을 추가해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관리에 필요한 작업은 최소화하고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

프리카쉬 라마무티 오라클 시스템 및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사업부 부사장은 “오라클은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혁신, 확장성 및 고성능 솔루션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며 “오라클은 최신 오라클 최신 엔터프라이즈 매니저를 통해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계획, 제공 및 관리를 위한 엔터프라이즈급 기능을 제공하고 이 분야의 리더십을 이어가고 있어 이러한 ‘제로 투 클라우드(zero-to-cloud) 가속화’는 고객이 클라우드 컴퓨팅을 더욱 빠르게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셀프-서비스 IT의 차세대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voxpop@cctv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