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수강” 보육교사, 육아종합지원센터, 내일배움카드 자기개발 관심자 취업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온라인강의센터, 사회교육중앙회
상태바
“무료수강” 보육교사, 육아종합지원센터, 내일배움카드 자기개발 관심자 취업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온라인강의센터, 사회교육중앙회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6.10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사회교육중앙회에서 보육교사자격증, 육아종합지원센터, 내일배움카드 등에 관심 있는 누구에게나 사회공헌의 취지로 국공립보육시설, 아이돌봄서비스 등 상담 및 보육관련 자기개발과 취업을 돕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심리상담사 등을 포함한 26가지 자격증과정에 대해서 조건없이 무료수강을 지원하고 있다.

대한민국 청년들과 중장년층 실업률이 늘어남에 따라 사회교육중앙회(교육청등록 온라인평생교육원)가 사회공헌활동으로 무료수강 이벤트를 마련하였다. 누구나 무료로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된 다양한 자격증을 공부하여 취업자기소개서·취업이력서 스펙업과 자기개발(자기계발)을 위해 온라인으로 수강하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원하는 자격증을 선택하여 수강신청하면 현재 0원으로 수강료가 자동조정된다. PC와 모바일을 활용한 온라인강의와 자격시험으로 진행되며, 언제어디서나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기에 바쁜 직장인, 전업주부들도 간편하게 취득할 수 있다. 4~6주간 1급과 2급을 동시에 취득하는 교육과정이며, 교재와 기출문제는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의 다양한 심리상담사,지도사자격증 취득 후 사회서비스전자바우처 제공인력 종사자로 등록이 , 심리상담센터 창업(개업) ,  다양한 분야의 취업을 희망할 시 취업자기소개서·취업이력서 작성에도 활용할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의 자격증에는 방과후학교, 아이돌보미서비스 취업관련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도서관의 독서지도프로그램, 독후감 쓰는 법을 돕는 독서지도사자격증, 공부 잘하는 법, 집중력 높이는 방법, 암기 잘하는 법을 돕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MBTI성격유형검사, 직업적성테스트 등으로 진로고민을 돕는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 사고력을 통한 창의력·자신감키우기를 돕는 영재창의지도사자격증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심리상담분야는 음악심리상담사,미술심리상담사,놀이심리상담사,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DISC성격유형검사, 에고그램테스트, 우울증초기증상·스트레스자가진단 등 심리테스트를 활용하여 내담자의 성향을 파악하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불안장애(트라우마, 대인기피증, 우울증, 외상후 스트레스장애)·분노조절장애(화병)의 치유를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등이 있다.

무료수강은 취업자기소개서·취업이력서 스펙업과 직업종류별 직무능력향상에 관심 있는 이들을 비롯하여, 인턴취업, 전업주부취업, 경력단절여성(경단녀)재취업, 중장년층·시니어취업 등 나이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국비지원무료교육종류(실업자내일배움카드,재직자내일배움카드,근로자내일배움카드,직장인내일배움카드, 청년내일채움공제, 취업성공패키지 및 국민행복카드, 아이행복카드, 아이사랑카드, 문화누리카드 등)의 지원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간편하게 무료수강을 지원할 수 있다.

활용되는 기관에는 홈플러스문화센터, 이마트문화센터, 롯데마트문화센터와 같은 문화시설, 아동상담센터, 가족상담센터, 청소년상담센터, 정신건강증진센터와 같은 상담시설, 여성인력개발센터, 중앙보육정보센터, 지역아동센터와 더불어 노인들을 위한 노인복지센터, 노인주간보호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종합사회복지관과 같은 복지시설 등 다양하게 사회곳곳의 상담업무,교육업무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한편, 보육교사는 아동의 보육에 종사하는 사람을 말한다. 보육교사가 하는 일은 어린이집, 놀이방 등 보육시설이나 아동복지시설에서 아이를 교육, 보호한다. 보육교사 2급자격증 취득방법은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이나 전문대학 이상의 대학교에서 취득할 수 있으며, 1급자격증은 2급이 필요하다. 보육교사 구인구직, 채용정보는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보육교사 자격증신청방법, 재발급 등의 정보는 한국보육진흥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어린이집보육지원, 가정양육지원 등의 일을 하는 곳으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전국적으로 서울시, 대구, 부산,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등으로 분포되어 있으며, 다양한 정보는 각 종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내일배움카드는 고용노동부에서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만든 제도를 말한다.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사용법, 발급, 자격기준 등의 정보는 고용노동부 HRD-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 개설 된 자격증은 큐넷·대한상공회의소의 국가전문기술자격증,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자격증, 요양보호사자격증(국시원) 등의 미래유망자격증들과 관련성이 깊으며, 해외취업, 취업박람회,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등 취업 희망자들과 보육통합정보시스템, 아이사랑보육포털, 보육인력국가자격증,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나라배움터 등에 관심 있는 모든 취업준비생들의 취업이력서 스펙업과 직업종류별 직무능력향상에 도움이 되어 많은 이들에게 미래유망직업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는 1365자원봉사센터,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등 경력으로 인정받는 봉사활동정보와 취업정보사이트(잡플래닛, 인크루트, 커리어넷, 크레딧잡, 벼룩시장구인구직 등)와 같이 채용공고를 매일 제공하며, 자기소개서(자기소개서 잘 쓴 예, 자기소개서 쓰는 법)·이력서양식도 학습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무료수강지원은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 홈페이지’와 전화로 신청 및 교육상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