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전문 시큐어앱 ‘몸캠피씽•동영상 유포 협박’ 차단 가능, 24시간 피싱 무료 상담
상태바
보안 전문 시큐어앱 ‘몸캠피씽•동영상 유포 협박’ 차단 가능, 24시간 피싱 무료 상담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6.0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팀 통해 범죄자 대응 및 피해 막을 수 있어
▲ MBC 실화탐사대에 출연하여 몸캠피싱 해킹 분석을 하고 있는 시큐어앱 임한빈 대표

[CCTV뉴스=박지윤 기자]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과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가상현실 속에서의 만남을 유도하는 각종 채팅 어플리케이션(앱)이 늘어나면서 이를 범죄에 악용하는 사례 또한 급증하고 있다. 그중 화상채팅을 이용한 사이버범죄 ‘몸캥피싱’ 피해 접수 건수가 날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몸캠피싱은 채팅을 하는 특정 사이트 또는 어플을 통해 음란 채팅을 하자고 유도한 뒤, 채팅을 하기 위해서 음성지원이 필요하니 apk 파일을 설치하도록 유도하여, 피해자 스마트폰의 연락처 정보를 빼내가 피해자에게 음란 채팅한 동영상을 지인들에게 유포하겠다고 하여 돈을 뜯어내는 신종 사이버범죄이다.

최근 연간 1만건 이상 급증하고 있는 몸캠피씽 범죄는 수법과 유형이 갈수록 지능화되고 해외 범죄망을 이용해 근본적이 단속이 쉽지 않기 때문에 철저한 예방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최근에는 성적 호기심이 왕성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급증하고 있어 각별한 예방과 주의가 필요하다.

모바일 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 임한빈 대표는 "몸캠피씽 피해 예방을 위해 단순 성적 호기심에 현혹되지 않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채팅 도중 상대가 건네는 출처 불명의 파일은 절대 열어보거나 다운로드 받지 않는 것이 좋다"며 "만약 몸캠피씽으로 인한 동영상유포 협박에 시달리고 있다면 신속하게 전문 대응 솔루션을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이 가운데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시큐어앱(대표 임한빈)이 IT 보안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담팀을 통해 몸캠피씽 신종 수법과 행동 패턴을 분석하여 몸캠피싱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과 24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여 등 1:1 맞춤형 해결 방안을 제공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시큐어앱 임한빈 대표는 “만약 몸캠피싱을 당했다면, 범인들의 송금요구에 절대 응하지 말고 신속하게 보안 전문업체를 통해서 스마트폰 초기화를 통한 악성코드 삭제와 동영상 유포 경로를 차단하고 대응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어 최근 스마트폰의 발전으로 편리해진 점도 있지만 반대로 스마트폰 악성코드를 이용한 해킹사기 피해사례가 점점 늘고 있어 백신 앱을 설치하여 주기적으로 스마트폰의 보안 관리에도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고 전했다.

최근 ‘MBC 실화탐사대’에 보안 솔루션 자문으로 출연하여 몸캠피싱 관련 해킹 분석을 하기도 했던 ‘시큐어앱’은 다년 간의 IT 보안 솔루션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몸캠피씽 신종 수법과 행동패턴 등을 분석해 빅데이터 기반의 강력한 몸캠피싱 대응 솔루션을 통해 피해자 구제에 앞장서고 있다.

시큐어앱은 피해자를 위해 24시간 무료 상담이 가능한 신고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