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씽, 동영상유포협박 등 사이버 범죄 증가...24시간 피싱 차단 서비스 주목
상태바
몸캠피씽, 동영상유포협박 등 사이버 범죄 증가...24시간 피싱 차단 서비스 주목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9.06.09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 최근 스마트폰이 대중적으로 보급되면서 영상채팅을 통해 피해자 알몸을 촬영하고 해당 영상을 지인에게 유포하겠다며 협박해 금품을 요구하는 사이버 범죄 ‘몸캠피씽’이 급증하고 있다.

몸캠피싱은 랜덤 채팅 사이트나 어플을 통해 만난 피해자를 성적으로 접근해 알몸, 자위 영상을 찍도록 유도한 뒤 이를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는 걸 말한다. 피해자 핸드폰에 몰래 해킹 프로그램을 심어 영상을 녹화하고 연락처 정보를 빼낸다. 여기서 영상이나 사진을 지인에게 유포하겠다며 협박과 함께 금전을 요구하는 형태다.

이렇게 몸캠피씽 동영상으로 협박받고 있을 때 금전적인 요구를 무조건 들어주는 것 보다, 발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장 먼저 동영상 유포를 차단할 수 있는 보안 업체를 찾고 경찰에도 연락해 협박범을 추적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에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디시즌팩토리’가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IT보안 전문가들로 구성된 디시즌팩토리는 전담팀을 통해 몸캠피싱 수법과 행동 패턴을 분석해 몸캠피싱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24시간 대응서비스와 퍼스널 맞춤형 해결 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디시즌팩토리는 몰래 실행 중인 악성코드 프로그램에 대한 대처가 가능하며, 원인 미상의 트래픽을 차단해 만에 하나 발생할 피해를 막는 것이 특징이다. 족집게로 집어내듯 쏙쏙 찾아내어 탈탈 털고 쓱쓱 지워주는 디지털 보안관인 셈이다.

디시즌팩토리 관계자는 “동영상 유포 관련 범죄는 점점 늘어나며 사회적인 문제로 인식되고 있는 상황이다”며 “당사자의 정신적 피해와 고통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서는 전문 서비스 업체에 피해 사실을 의뢰하여 유포를 막고 초기에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디시즌팩토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