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 2014년 상반기 58억원 상당 소프트웨어 기증
상태바
오토데스크, 2014년 상반기 58억원 상당 소프트웨어 기증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7.25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데스크가 3D 설계 및 디자인 산업을 위한 미래 산업 주역을 양성하고 보다 나은 교육 환경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2014년 상반기에만 약 58억원 상당의 3430개 소프트웨어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소프트웨어 기증은 ‘오늘의 문제를 내일의 디자이너들에게서 해답을 찾기’ 위한 오토데스크의 노력 일환으로 이뤄졌다. 디자인은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잠재력과 고용창출 가능성이 큰 분야지만 실제 3D 디자인 및 설계 산업에서는 글로벌 경쟁력을 비롯해 적절한 인력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오토데스크는 상반기에만 교육 기관 6곳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으며 대학교 및 중°고등학교 5곳에 소프트웨어를 기증해 전문가용 3D 디자인 소프트웨어 제품들을 오토데스크 아카데믹 리소스 센터(Autodesk Academic Resource Center)를 통해 대학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무상 이용권을 제공했다.

이번 활동은 양해각서와 소프트웨어를 기증하는 형태로 이뤄졌으며 서울대학교, 홍익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인제대학교, 조선에듀케이션, 인터넷윤리실천협의회 등 총 6곳과는 양해각서를 체결했으며 충남대학교,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전남대학교, 분당경영고등학교, 예봉중학교 등 5곳과는 수업에 필요한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기증했다.

톰 조셉 오토데스크 에듀케이션 시니어 디렉터는 “디자인, 엔지니어링, 엔터테인먼트 분야 전문가들의 자리가 위협받고 있을 정도로 3D 디자인 제작 기술의 접근성이 확대됐고 우리가 일상에서 훌륭한 디자인을 통해 받는 영향은 그 어느때보다 명확하고 다양해진 한편 학생들이 미래의 디자인 산업을 구축하게 될 것이라고 믿고 있다”며 “오토데스크는 우수한 교육기관 11곳과 협력해 다음 세대 유망주들에게 3D 디자인 소프트웨어를 직접 제공하고 교육자들과 학생들의 무한한 창의력과 혁신의 가능성을 일깨워주는데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오토데스크는 개별 기관 및 제휴 학교와 협력해 ▲소프트웨어 제공 ▲교과과정 개발 ▲교원 대상 교육 ▲학습 경험 창출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소프트웨어 제공의 경우 오토데스크의 3D 디자인 소프트웨어에 대한 접근성을 확보한 기관들은 전세계 디자인, 엔지니어링, 엔터테인먼트 업계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기술과 워크플로우를 학생들이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제공 소프트웨어는 오토데스크 에듀케이션 마스터 스위트(Autodesk Education Master Suite), 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션 스위트(Entertainment Creation Suite), VRED 프로페셔널(Professional), 오토캐드 디자인 스위트 얼티메이트(AutoCAD Design Suite Ultimate), 프로덕트 디자인 스위트 얼티메이트(Product Design Suite Ultimate)다.

에듀케이션 마스터 스위트는 오토데스크 프로덕트 디자인 스위트(Product Design Suite), 오토데스크 빌딩 디자인 스위트(Building Design Suite), 오토데스크 인프라스트럭처 디자인 스위트(Infrastructure Design Suite), 오토데스크 플랜트 디자인 스위트(Plant Design Suite)로 구성돼 있다.

또 교과과정 개발은 학생들에게 실무와 같은 수준의 학습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지원하며 교원 대상 교육은 최신 3D 디자인 소프트웨어 툴 및 기술에 관한 상급 교육자의 실력을 함양해 양질의 수업을 제공할 수 있게 도모한다.

이와 함께 학습 경험 창출은 오토데스크가 주최하는 디자인 대회에 참여해 디자인 실력을 공개하고 겨룰 수 있는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디자인 학부에서는 무엇을 배우는지, 산업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알고 있는 학생들이 많지 않다. 이를 위해 오토데스크와 조선 에듀케이션은 디자인에 관심 있는 초 중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름 디자인 학교’를 공동 개최해 홍익대 디자인학부와 연세대 건축공학과의 최상의 교수진으로부터 배울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오토데스크는 2006년부터 오토데스크 에듀케이션 커뮤니티(Autodesk Education Community)를 통해 오토데스크 소프트웨어를 제공, 교사 및 학생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으며 이번 활동도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voxpop@cctv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