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2015년까지 전 시군에 ‘CCTV통합관제센터’ 설치
상태바
경상북도, 2015년까지 전 시군에 ‘CCTV통합관제센터’ 설치
  • CCTV뉴스
  • 승인 2011.05.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4억원 예산 확보 통해 영주시, 문경시, 칠곡군에 우선 설치 예정
경상북도는 범죄예방, 교통단속, 시설물관리 등의 CCTV 치가 각 시군마다 매년 증가하고 있어 이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경상북도 전시군에 'CCTV통합관제센터'를 설치하여 CCTV 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운영 예산을 절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경북도에 따르면 CCTV통합관제센터는 설치기간은 금년부터 2015년까지 5년간에 걸쳐 각 시군마다 1개소를 설치하게 되며, 사업비는 국비와 지방비를 합쳐 총 264억원을 투입할 예정이며, 금년에는 국비와 지방비 34억원을 확보하여 영주시와 문경시, 칠곡군에 우선 설치할 계획이다.

CCTV통합관제센터 설치가 완료되면 지금까지 경북도내 각 기관별로 설치·운영되고 있는 7천1백여개의 CCTV가 시군별로 한곳에 모아서 24시간 비상관제하게 되고, 또한 각종 범죄 발생시에도 영상정보를 공유하게 됨으로써 범죄 조기해결에도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최근 급증하고 있는 어린이 대상 강력범죄에 대한 예방과 사건해결을 위해 설치 운영 중인 학교 CCTV와도 연계하여 어린이 안전보호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경북도 육성근 정보통신담당관은 "앞으로 도내 전 시군에 CCTV통합관제센터가 설치되면 각종 범죄와 사건·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게 되고, 범죄 발생시에는 신속하게 해결하는데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일부 시군에서는 재정이 열악하여 지방비 확보에 어려움이 많을 것으로 생각되며 국비 지원 확대 및 도비 지원 등 다각도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조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