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오토노미 사업 본격화…데이터 관리·통제 지원 강화
상태바
한국HP, 오토노미 사업 본격화…데이터 관리·통제 지원 강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7.25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HP 오토노미(Autonomy) 사업부가 기업의 데이터를 관리 및 통제해 보안뿐만 아니라 리스크 관리를 지원하는 솔루션 3종을 발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솔루션은 ▲데이터를 보호하는 ‘HP 커넥티드 백업(HP Connected Back up)’ ▲데이터 아카이브를 지원하는 ‘HPCA(HP Consolidate Archive)’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HP 워크사이트(HP Worksite)’다.

이번 신제품은 데이터 생성, 액세스, 유지 및 폐기까지 간단하게 컨트롤이 가능한 제어 장치를 이용해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제공하며 정형·비정형 데이터 관리에 따른 리스크 절감 및 IT 운영비용까지 낮춰준다. 또한 문서중앙화로 더욱 관심 받고 있는 전사적 문서관리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협업과 업무효율성을 높여준다.

HP 커넥티드 백업은 기업 내 PC 또는 모바일 기기 등 엔드포인트 데이터를 보호하는 소프트웨어로 대기업용으로도 손색없는 확장성을 자랑한다. 정책 중심의 자동 백업기능 및 사용자가 직접 백업하는 셀프 백업기능을 탑재해 효율적인 데이터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백업된 데이터를 각종 컴플라이언스에 대응할 수 있도록 법적 증거보존(Legal Hold)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이 기능은 각종 법적 규제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가능하게 한다.

HP 커넥티드 백업 기능은 정책 중심의 자동 백업으로 기업이 고객의 PC(윈도·맥) 및 모바일기기의 데이터를 자동으로 백업해 보호해주며 데이터 최소화 및 중복 데이터 제거 기술을 통해 제한된 네트워크 대역에서도 정확하게 백업을 진행하고 효율적인 PC 사용이 가능하도록 한다,

또한 최신 버전 8.8 환경에서는 윈도PC에서 보다 향상된 에이전트 GUI를 이용해 백업 및 복구 관리가 간편해 졌으며 실용적이고 효율적인 기업관리 및 보고서 생성 기능을 제공한다.

HPCA는 주로 기업 내 발생되는 비정형 데이터(메일, 파일 등)을 보관하고 정보를 추출해 비정형 데이터를 통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또한 모바일 액세스나 감시기능 등의 옵션기능을 갖추고 기업정책에 따라 축적된 데이터를 활용하여 국제소송이나 법적규제에 대응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HPCA는 이와 함께 개인 사용자가 보관된 데이터를 검색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정보검색 및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며 옵션제품을 조합하면 보관된 데이터를 이용해 준법대응이나 감시기능을 강화할 수 있다.

HP 워크사이트는 기업 내 통합문서관리, 이메일 관리 및 협업을 가능하게 해주며 진행중인 작업의 문서관리를 위한 체크인, 체크아웃기능, MS 오피스와의 통합 버전 관리, 매터(Matter)관리, 프로파일관리, 보안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검색과 파일링, 보낸 이메일관리, 첨부문서처리 같은 쉽고 편리한 이메일 관리기능을 제공하며 가상폴더로 제공되는 워크스페이스(Workspace)를 통해 문서의 공유, 검색, 체계화를 가능케 하며 중앙화된 작업공간을 통한 협업기능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언제 어디서나 문서를 액세스할수 있는 모바일 및 원격 오프라인 기능을 제공하며 HPCA, IUS, 텔레폼, MPF(복합기) 등 다른 솔루션과의 통합을 통해 토털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3종의 제품들은 정보관리와 관련된 다양한 업계의 정보관리 법적 요건에 부합해 도드-프랭크 금융개혁법(Dodd-Frank Wall Street Reform and Consumer Protection Act),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의 부정거래 증거보존에 관한 규칙(17a-4), e-디스커버리(e-Discovery)에 대한 전자 증거 개시 등과 같은 다양한 법적 규제에 대한 정보 관리 솔루션을 전세계적으로 제공해오고 있다. <voxpop@cctv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