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수지구청역’ 완판임박, 마지막 잔여세대 선착순 계약진행
상태바
‘힐스테이트 수지구청역’ 완판임박, 마지막 잔여세대 선착순 계약진행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6.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희소가치 높은 중소형 아파텔 ‘힐스테이트 수지구청역’ 청약방법 및 모델하우스주소 안내서비스

‘힐스테이트 수지구청역’ 아파텔이 모델하우스 오픈을 하며 본격적인 분양에 돌격한다. 최근 전국 분양시장에서는 각종 부동산 규제로 인해 청약조건이 까다로워지면서 주거형 오피스텔을 지칭하는 일명 ‘아파텔’이 틈새투자상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주거형 오피스텔의 경우 아파트 대비 가격대가 저렴하고 다주택자 규제로부터도 비교적 자유롭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부동산 전문가들은 “요즘 공급되는 아파텔들은 아파트 못지 않은 첨단시스템과 다양한 시설을 선보이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는 중소형으로 구성된 오피스텔의 경우 희소가치까지 부각돼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으며 수지구청 힐스테이트가 인기가 상당하다.

이러한 중소형 아파텔의 인기는 실제 청약결과에서도 드러나는데, 지난해 숲을 끼고 있거나(숲세권) 단지 인근에 근린공원이 있는(공세권) 오피스텔이 더 강세를 보이는 것으로 확인된다. 지난해 3월 경기도 광교신도시에 분양한 오피스텔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의 경우 총 1805실 모집에 9874건이 접수돼 최고 26대 1, 평균 5.5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고, 경기도 안산호수공원 인근에 있는 ‘안산 그랑시티자이’ 오피스텔 역시 1차와 2차 모두 일주일 만에 완판된 바 있다. 게다가 아파트 못지 않은 특화설계와 커뮤니티까지 갖춘 아파텔이라는 점에서 실수요 및 투자자들에게 고른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수지구청역 힐스테이트’가 위치하고 있는 신분당선 라인인 용인시 수지구 지역에 중소형 아파트 인기가 높아지면서 대체 주거 상품인 아파텔이 최초로 공급하여 인기가 치솟고 있다.

수지 힐스테이트 아파텔은 아파트보다 상대적으로 가격대가 저렴하고, 청약 규제에도 받지 않아 청약가점이 높지 않은 청년층, 신혼부부 같은 젊은 수요층에게 선호도가 높다. 오피스텔은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이를 분양받더라도 주택청약자격도 유지되고, 양도세 중과나 종부세 등 세금 규제에서도 아파트에 비해 비교적 자유롭다. 

건설 기술이 발달하면서 최근 공급되는 아파텔에는 아파트 못지않은 평면과 특화 설계가 적용돼 주거 편의성도 우수한 덕에 아파텔에 눈 돌리는 수요자와 투자자가 크게 늘고 있다. 

이 때문에 분양시장에서는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수지구청역 힐스테이트 아파텔 청약 및 계약에서도 높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힐스테이트 수지구청역’은 경기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 1157(구 에너지관리공단부지)에 지하 3층~지상 20층, 6개동, 총 528실 규모로 조성된다. 현대건설이 시공을 맡는다. 전용면적별로는 △59㎡A 76실 △59㎡B 4실 △62㎡ 110실 △63㎡ 6실 △75㎡ 19실 △77㎡ 1실 △79㎡A 74실 △79㎡B 4실 △84㎡A 222실 △84㎡B 12실로 구성된다.

‘수지구청역 힐스테이트’ 단지 인근에는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롯데마트 수지점, 이마트 죽전점, 롯데몰 성복점(다음 달 개관 예정) 등 다양한 쇼핑 시설이 많다. 수영장•헬스장 등을 갖춘 용인시여성회관, 수지도서관 등도 걸어서 다닐 수 있고 대규모 학원가도 가깝다. 단지 바로 앞에는 성북천이 있다. 단지 내에는 약 350m 길이의 순환형 산책로와 스파형 사우나, 맘스앤키즈카페, 피트니스, 실내 골프연습장, 독서실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수지구청 힐스테이트는 인근에 맛집, 카페, 오피스텔, 주차장, 아파트, 술집, 곱창, 여권, 피부과, 횟집, 힐스테이트 등 많은 편의시설이 있으며 주거환경도 뛰어난 지역으로 확인된다.

수지 힐스테이트 위치에서 차량으로 분당수서간고속도로 약 5분, 용인서울고속도로(서수지 IC, 서분당IC) 약 15분, 경부고속도로(신갈JC, 판교JC)약 20분 내 접근 가능하다.

단지에서 수지구청역까지는 400미터 거리다. 분당선 죽전역까지는 약 1km 떨어져 있는 등 교통환경이 우수하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구성역도 2021년 개통이 예정돼 있다.

‘수지구청 힐스테이트’는 모델하우스 오픈을 하여, 회사 보유분 특별분양을 하고 있으며, 인근에는 ‘동탄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광교상현 솔하임’, ‘수지동천 꿈에그린’, ‘경희마크329’ 등이 분양을 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으며 ‘힐스테이트 수지구청역’ 모델하우스는 매우 혼잡하므로 미리 전화로 예약 후 방문하여야 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