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카시아, 동영상 유포 차단 서비스 실행…"몸캠피씽 24시간 해결 가능"
상태바
팀카시아, 동영상 유포 차단 서비스 실행…"몸캠피씽 24시간 해결 가능"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9.06.03 0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2014년부터 지금까지 문제가 되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몸캠피싱이다. 몸캠피싱은 좋지 않은 경로를 통한 음란 화상 채팅이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피팅모델 등을 제안해 피해자를 속여 알몸을 촬영한 다음 그 영상으로 협박하는 경우도 많다.

이에 몸캠피싱으로 인해 실제 피해를 본 사례가 많아지고, 혼자 대응하지 못 하는 피해자들이 전문 IT 보안회사를 찾고 있다. 팀카시아 역시 몸캠피싱이 처음 나타났을 때부터 구제활동을 해왔으며, 현재도 24시간 연중무휴로 대응하며 피해자들을 도와주고 있다.

팀카시아는 차별화된 구제 플랜을 갖고 있다. VPS 및 C&C 서버의 스캐닝, 협박범의 주 유포 매체수단인 Account(계정)의 정지요청, 동영상 자체 삭제 및 유포 현황 확인, 2차 C&C 서버의 데이터 확인, 해당 서버들의 감시, 서비스 클로즈 처리 등 여러 가지 플랜으로 몸캠 피해를 방지한다.

24가지의 유포 차단 솔루션을 가진 팀카시아는 24시간 동안 모니터링을 해 피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하며, 피해자들이 언제 문의하더라도 바로 답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몸캠피싱은 지인들을 통해서도 계속 확산될 수 있어 초기에 대응하는 게 중요하다.

업체 관계자는 “실제로 피해자와 사이가 좋지 않은 지인이 유포된 영상을 전달받고 재유포하는 경우도 있으며, 피해자가 의뢰한 업체에서 도리어 영상으로 협박하는 경우가 있다.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곳을 찾아 해결해야 하고, 오랜 경력을 토대로 기술력이 탄탄한 보안회사를 찾아 피해를 방지하는 게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몸캠피싱과 같은 문제는 사전에 예방하는 게 중요하다. 다만 꼭 랜덤채팅이 아니라 해도, 여러 SNS를 통해서도 이와 같은 일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자신도 모르는 사이 영상이 퍼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자신이 피해자가 되었을 경우, 꼭 신뢰할 수 있는 보안 업체를 찾아 바로 유포 차단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하며, 또 경찰에 연락해 더는 같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