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루바 네트웍스, 에어메쉬(AirMesh) 아웃도어 무선 솔루션 포트폴리오 출시
상태바
아루바 네트웍스, 에어메쉬(AirMesh) 아웃도어 무선 솔루션 포트폴리오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11.05.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음성, HD급 영상 전송을 위한 광범위 네트워크 구축
무선랜과 보안 모빌리티 솔루션 분야의 세계 선두업체인 아루바 네트웍스 코리아(지사장 김영호, 이하 아루바)가 아루바 에어메쉬(AirMesh) 아웃도어 무선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루바 에어메쉬 무선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MSR4000, MST200, MSR2000, MSR1200, MeshConfig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에어메쉬 제품의 L3 라우팅 기능과 새로운 주력 상품인 MSR4000의 쿼드-라디오 아키텍처는 기존의 아웃도어 메쉬 솔루션과 확연하게 차별화된 제품이다.

- MSR4000(신제품) 쿼드-라디오 아웃도어 802.11n 메쉬 라우터, 2.4GHz, 5GHz 또는 4.9GHz 지원
- MST200(신제품) 장거리 연결을 위한 통합 안테나를 갖춘 싱글-라디오 아웃도어 802.11n 메쉬 라우터
- MSR2000 듀얼-라디오 아웃도어 802.11n 메쉬 라우터, 2.4GHz, 5GHz 또는 4.9GHz 지원
- MSR1200 듀얼-라디오 인도어 802.11n 메쉬 라우터
- MeshConfig 다양한 메쉬 네트워크 관리 또는 모니터링 가능

IDC의 로히트 매라(Rohit Mehra) 엔터프라이즈 커뮤니케이션 인프라 이사는 "확장성을 대폭 향상시키는 L3 라우팅 기능은 지방 소도시나 대형 옥외 산업 시설물과 같은 규모의 대형 메쉬 네트워크에 있어서 더욱 중요하다"며, "사용자들은 쿼드-라디오 아키텍처로 가능해진 유선 또는 오버레이 백홀 시스템 제거도 고려해야 한다. 이는 고가의 케이블 구축에 소요되는 비용을 최소화 시켜주고, 설치와 관리를 보다 용이하게 해 준다"고 설명했다.

아루바 에어메쉬 포트폴리오는 오일 및 가스 산업, 광산업, 공익시설물 관리, 교통 시설에 있어서 데이터, 음성, HD급 영상 전송을 포함해, 광범위한 아웃도어 네트워크 시나리오 구축에 맞춰 고안되었다.

특히 지방 공공 기관의 비디오 감시카메라, 모바일 데이터 전송, 재해복구와 같은 공공 안전 애플리케이션이나 지방 자체적인 무선 네트워크 구축에 활용할 수 있으며, 듀얼/쿼드-라디오 802.11n MIMO 플랫폼과 같은 지능적인 멀티-라디오 설계로 다양한 네트워크 홉 상에서 대용량 처리, 간섭 최소화, 일관된 쓰루풋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한편, 일본의 요코하마 항구에서는 아루바의 에어메쉬 네트워크를 통해 IP 카메라, 날씨 감지기, Z-웨이브와 기타 와이파이 디바이스들의 트래픽이 항구의 근로자들과 보안 담당자의 아이폰 및 아이패드로 전송 되며, 무선과 모바일 기술의 선두 주자인 Unicom이 프로젝트에 대한 SI사업자로 참여하였다.

Unicom의 엔지니어링 부서의 노부하루 스즈키(Nobuharu Suzuki) 담당자는 "옥외 환경에서의 네트워크 연결 제공은 각 장소에 케이블 작업으로 인한 혼잡성과 비용 때문에 결정이 쉽지 않다"며, "현재 설치되어 있는 대부분의 무선 메쉬 네트워크는 레거시 L2 메쉬 스위칭 아키텍처이기 때문에 넓은 지역을 아우르거나 멀티서비스를 제공하기가 쉽지 않다. 반면, 아루바의 에어메쉬는 L3 라우팅 아키텍처와 백홀 가능한 쿼드-라디오를 갖춰, 전송해야 하는 애플리케이션의 타입이나 홉의 수에 관계없이 옥외 네트워크에서 필요로 하는 모든 요구사항들을 만족시킨다"고 설명했다.

아루바 에어메쉬 포트폴리오는 RF 인지, 트래픽 흐름을 최적화하는 L3 네트워크 인텔리전스, 지연 감소, 복원력 보장을 제공하는 AWR(Adaptive Wireless Routing)을 포함한 아루바 메쉬OS가 탑재되어 있다.

또한 AVT(Active Video Transport)는 비디오 트래픽에 대한 최적화와 우선순위를 보장하고, 패킷 손실과 지터를 줄여줌으로써 비디오 퀄리티를 괄목할만한 수준으로 향상 시킨다. AVT는 초당 30 프레임까지 전송하여 멀티 홉에서 HD급 영상을 전달할 수 있게 하고, 아루바의 모바일메트릭스(MobileMetrix) 기술은 50ms 내에 메쉬 라우터 간 매끄러운 로밍을 가능하게 한다.

시애틀 경찰청의 몬티 모스(Monty Moss)는 "HD급 영상의 선명도와 아루바 무선 메쉬 네트워크의 신뢰도는 시애틀 경찰청이 고가의 유선 인프라를 도입하지 않고도 안전하게 시민을 보호할 수 있게 했다"며, "우리가 특별히 고안한 시스템과도 상당히 유동적이어서, 카메라, 무선 메쉬 라우터, 안테나들은 특정 행사가 있을때 공공 안전 도모를 위해 도시 어디로든 이동하여 재설치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아루바의 에어메쉬(AirMesh) 제품군은 각 라디오마다 300Mbp까지 전송할 수 있는 다양한 싱글/ 듀얼/ 쿼드 - 라디오 플랫폼을 포함한다. 소프트웨어로 설정 가능한 각 라디오는 멀티홉 상에서 최적의 성능과 일관된 데이터 전송량을 유지하기 위해 다중 주파수에서 운영하는 메쉬 백홀 링크 또는 AP의 기능을 한다. 더욱이 장거리용 안테나는 10킬로미터까지 멀리 떨어진 곳에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게 한다.

아루바 네트웍스의 김영호 지사장은 "에어메쉬의 802.11n 아웃도어 네트워크 포트폴리오에 대한 멀티 서비스는 사용자들에게 영상이나 음성,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을 접속 위치에 상관 없이, 심지어 극한 환경에서도 최상의 네트워크 서비스와 신뢰할만한 커버리지를 제공한다"고 말하고, "또한 Fiber 케이블 구축에 필요한 상당한 비용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이 원하는 때, 어느 곳에서나 변함없는 커버리지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루바 네트웍스 홈페이지 www.arubanetworks.com 또는 페이스북 www.facebook.com/arubanetworks을 통해서도 확인 할 수 있다.


전주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