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 판매 진행, 인천 논현지구 ‘한화 에코메트로 더타워’ 소수 세대 남아
상태바
한정 판매 진행, 인천 논현지구 ‘한화 에코메트로 더타워’ 소수 세대 남아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9.05.29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최근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월판선 노반공사 기본설계를 착수한다고 밝히며 2026년 개통을 목표로 하는 월곶-판교선(이하 ‘월판선’)이 많은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월판선은 1년 3개월 간의 기본설계 후 2021년 착공 예정이다.

수도권 남부를 동서로 잇는 신규 노선인 월판선은 수도권 서남부 지역인 시흥시, 광명시, 안양시, 성남시 판교신도시를 동서로 연결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로 총 2조664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인천 수인선과 연결되는 월곶에서 출발해 광명과 판교로 이어지는 월판선은 시흥 월곶에서 광명, 안양, 과천, 판교까지 38.5㎞를 연결하게 된다.

개통 시 광명역KTX를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수인선 송도역, 서해선 시흥시청역, 수도권지하철 1호선 광명역, 지하철 4호선 인덕원역, 신분당선·경강선 판교역 등에서 주요 철도 노선과 환승이 가능해 주민들의 교통 편의성이 극대화될 전망이다. 월곶에서 판교까지 30분 이내로 도착 가능해져 전철이 놓이면 신분당선, 성남-여주선, 여주-원주선과 연계해 서울을 비롯해 강원도까지 이르는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따라서 교통 호재에 따른 기대감이 수혜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경기 시흥 장현지구의 경우 월판선으로 인해 프리미엄 형성이 실현되고 있는 상황이다. 부동산114 자료를 보면 지난 1년(16년 10월~17년 10월) 동안 월판선이 지나는 안양(6.43%)과 시흥(3.68%)이 경기∙인천 평균 아파트값 상승폭(3.44%)을 웃돌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주변 시세 대비 약 10~20% 저렴한 수준의 가격으로 구입 가능한 오렌지 사무소가 진행하는 인천 논현지구 ‘한화 에코메트로 더타워’의 특별 한정 판매가 종료를 앞두고 눈길을 끌고 있다.

수인선 소래포구역 도보 2분 거리의 초역세권 아파트인 한화 에코메트로 더타워는 인접한 송도 신도시 아파트 전세가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며 실거주 만족도가 높아 현재 전세 계약기간이 남아 있음에도 불구하고 매매로 전환을 원하는 수요자들로 인해 마감이 임박했다.

한정 판매를 진행하고 있는 오렌지 사무소 측 설명에 따르면 구입 후 전세로 돌리는 투자자들까지 몰리면서 현재 소수의 세대만이 남아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실입주금 약 1억원 선으로 계약과 동시에 즉시 입주할 수 있다.

경제적인 여유가 없는 이들을 위해 대출 연결 등의 편의도 제공 받을 수 있는 이번 특별 한정 판매는 계약금 1,000만원, 여유로운 잔금기간(6개월)과 더불어 추가적인 세제지원 혜택도 제공돼 수요자들의 부담을 최소화했다. 현재 상가들이 지속적으로 입점되며 단지 내 생활 환경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사업지인 인천은 재개발과 신도시 공급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비규제지역으로 미분양 아파트가 지속적인 감소 추이를 보이고 있다. 게다가 GTX-B노선도 추진 중이어서 한화 에코메트로 더타워에 대한 기대감도 고조되고 있다.

한화 에코메트로 더타워는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현동 751-1번지 일원에 위치했다. 한화 에코메트로 더타워의 특별 한정 판매는 에코단지 내 주변 시세가 1,100만원 정도 수준인 반면 10~20% 저렴한 저점 매수의 마지막 기회로 평가 받고 있으며 오렌지 부동산에서는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고 즉시 입주가 가능한 전세 매물도 알아볼 수 있다.

송도 및 소래포구 뷰를 확보한 단지는 51층 규모의 에코메트로 더타워는 ▶146.39㎡(구 44형) ▶164.11㎡(구 49형) 등의 타입으로 구성되며 논현지구 내 최저가인 3.3㎡당 900만원 대로 가격이 책정됐다. 단지 주변에는 풍부한 교육 시설뿐만 아니라 쇼핑 인프라가 이미 자리해 있으며 송도 지역의 기 조성된 모든 생활 인프라 이용이 가능해 편리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단지 가까이에 뉴코아 백화점과 홈플러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등 대형마트, 메가박스, 학원가, 식당가가 밀집된 가운데 관공서, 문화시설 등이 자리하며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수준 높은 복합문화시설(남동문화예술회관 등) 등의 풍요로운 생활 인프라가 구축된다.

인천 신흥 명문 학군을 품은 에코메트로 더타워는 미추홀 외고와 함께 단지에 인접한 초중고 9개교를 비롯한 논현역 학원가가 밀집돼 우수한 면학 분위기가 조성돼 있다. 단지 인근 원동 초등학교와 고잔 중학교의 경우 학교 배정에서 유리한 조건에 해당되는 만큼 학군 프리미엄이 극대화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화 에코메트로 더타워의 한정 특별 판매를 진행 중인 에코메트로 더타워 오렌지 사무소는 인천시 남동구 소래역남로 16번길 75 에코메트로 3차 더 타워 상가 111-1호에서 운영 중이다.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