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성, 감각적 디자인을 고루 겸비한 ‘카모메 선풍기, 서큘레이터 KAM-AF23BR’
상태바
실용성, 감각적 디자인을 고루 겸비한 ‘카모메 선풍기, 서큘레이터 KAM-AF23BR’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9.05.28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무더워지고 있는 요즘, 선풍기와 서큘레이터의 계절이 돌아왔다. 최근 출시된 선풍기와 서큘레이터의 경우 모두 저마다의 기능적 측면이 뛰어난 제품이 많기에 요즘 소비자의 경우 대게 디자인에 중점을 두어 제품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일본 DOSHISHA의 명품 디자인 가전 브랜드 카모메(KAMOME)는 바로 이런 점에 착안하여 기본이 되는 기능은 물론 디자인까지 모두 겸비한 완벽 조합의 선풍기, 서큘레이터를 선보이며 주목받는 곳이다.

카모메 리빙팬은 대세인 클래식한 레트로 컬러에 마이크 스탠드처럼 각도 조절이 가능한 설계로 눈길을 끈다. 어느 공간에 두어도 완벽 조화를 선보이는 카모메 선풍기는 하단 베이스 부분을 접으면 좁은 공간에서도 쉽게 수납이 가능한 보관성까지 갖췄다. 전면 가드와 날개는 간단히 분리할 수 있어 겉으로 보여지는 디자인만 뛰어난 것이 아닌 청소도 쉽고 편리하다.

아이를 키우는 집에서, 공부하는 학생이 있는 집에서 선풍기 추천, 서큘레이터 추천 제품으로 손꼽히는 카모메 제품은 전면 가드에 아로마 케이스가 장착되어 아로마 오일을 떨어뜨리면 선선한 바람과 함께 향기롭고 부드러운 바람을 느낄 수 있다. 아로마 테라피 기능이 장착된 카모메 팬은 원거리 컨트롤이 가능한 리모콘으로 좌우 원하는 곳으로 쉽게 바람을 바꿀 수 있음은 물론, 폴과 팬 부를 이용해 다양한 높이 및 각도 연출이 가능하다.

실용성, 디자인을 모두 잡은 카모메 제품은 기본이 되는 부드러운 바람을 위해 독자적인 날개와 BLDC 모터도 장착했다. 카모메 제품의 날개는 공기의 저항을 최대한 줄이고 효율적으로 날개를 움직여 대륙을 횡단하는 철새 갈매기 날개짓에서 착안하여 만들어졌다. 이는 엄마가 아기에게 선물해주고 싶은 바람, 자연스럽고 선선하게 부는 착하고 기분 좋은 바람을 선사한다. 바람은 직진성이 높으며 일반 선풍기보다 멀리까지 내보내지는 특성이 있다.

관계자는 “모든 가전제품이 인테리어의 일부분으로 변하는 요즘, 선풍기와 서큘레이터 역시 마찬가지라는 생각이 든다. 카모메에서도 요즘 추세에 발맞춰 감각적인 디자인과 원하는 각도로 조절 가능한 실용성을 모두 겸비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원하고 사용하고 싶어하는 제품을 만들어냈다. 특히 날개의 경우 선박용 프로펠러 메이커 ‘나카시마 프로펠러’의 개발팀이 직접 설계하여 소음의 원인이 되는 중심의 바람을 억제, 풍부한 바람을 만들어 내는데 성공했다”라고 전했다. 

한편 일본 도시샤 디자인 가전 브랜드인 카모메는 선풍기와 서큘레이터로 이미 백화점 등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다양한 디자인 제품 출시로 2016년과 2017년 연속 GOOD DESIGN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