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14 09:45 (화)
한국레노버, 포티투마루와 MOU 체결
상태바
한국레노버, 포티투마루와 MOU 체결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9.05.27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노버 스마트 디바이스에 인공지능 기술 통합 적용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CCTV뉴스=이승윤 기자] 한국레노버는 인공지능 기술 전문 스타트업 포티투마루(42Maru)와 AR, VR 기기를 비롯한 스마트 디바이스에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포티투마루의 MRC(Machine Reading Comprehension; 기계독해) 기반 QA(Question Answering) 시스템과 AI 챗봇 기술을 레노버의 스마트 디바이스에 통합 적용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인공지능에 의해 직접적인 문서 독해와 이를 통한 질의 응답이 가능한 QA 시스템과 머신러닝 기반으로 정확하고 적절한 정보 전달이 가능한 AI 챗봇 기술이 레노버의 스마트 디바이스에 적용된다면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왼쪽부터 한국레노버 강용남 사장, 포티투마루의 김동환 대표

한국레노버 강용남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포티투마루의 인공지능 기술이 통합 적용된다면 레노버의 스마트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기업 및 소비자 고객의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레노버는 앞으로도 새로운 기술 혁신에 끊임없이 도전하고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한 협력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포티투마루 김동환 대표는 "AR, VR 기기를 비롯한 레노버의 혁신적인 스마트 디바이스에 포티투마루의 인공지능 기반 질의응답 챗봇 솔루션을 접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교육용 홈 로봇이나 산업 현장에서도 인공지능 기술이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