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코리아, 이랜드에 ‘비주얼 애널리틱스’ 제공…실시간 의사결정 시스템 지원
상태바
SAS코리아, 이랜드에 ‘비주얼 애널리틱스’ 제공…실시간 의사결정 시스템 지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7.2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S(쌔스)코리아(대표 조성식)가 이랜드시스템스(대표 장광규)가 경영자의 현장 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시스템 구축에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SAS Visual Analytics)’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랜드시스템스는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 도입을 통해 경영자가 현장에서도 정확한 데이터를 활용해 실시간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MBWA(Management By Wandering Around, 현장경영) 리포트를 작성하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랜드의 경영자 MBWA 리포트는 경영진들이 태블릿PC를 업무에 활용하고 현장에서 즉각적인 의사결정을 하는 상황이 증가하면서 수요가 발생했다. 경영자가 정확한 데이터에 입각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는 것이 이번 경영자 MBWA 리포트 프로젝트의 핵심이다.

경영자 MBWA 리포트 프로젝트를 통해 이랜드의 경영자들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를 통해 자원의 투입과 창출 결과를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이랜드시스템스는 효과적으로 MBWA 리포트를 생성할 수 있도록 정교하게 데이터 시각화를 구현하는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를 도입했다.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는 인메모리 분석을 기반으로 수십억건에 달하는 데이터를 단 수분 또는 수초 내에 분석하고 그 결과물을 도표나 그래프 등 알아보기 쉽게 시각화한다.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를 통해 이랜드는 경영진들이 IT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쉽게 보고서를 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며 데이터 분석으로 통한 실시간 의사결정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모바일기기와 연동돼 경영자들은 현장에서 보다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이랜드 그룹은 IT 자회사인 이랜드시스템스를 통해 SAS의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도입, 마케팅 전략 최적화, 생산성 향상, 의사결정 체계 개선 등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랜드시스템스는 현재까지 이랜드차이나(Eland China) 대륙형 상품 기획 의사결정시스템, 이랜드리테일(Eland Retail) 하이퍼 PLC 빅데이터 분석, 5일 생산 5대 의사 결정 트랙터, 빅데이터 분석 기반 통합 아키텍처 구축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왔으며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활용을 전사적인 의사결정에 적용하기 위해 지난 2013년 7월부터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를 기반으로한 경영자 MBWA 리포트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조성식 SAS코리아 대표는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는 직관적인 데이터 시각화로 경영자와 실무자가 직접 데이터 분석 결과를 알아볼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빅데이터 분석 결과의 활용 저변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있다”며 “SAS코리아는 이랜드의 경영자 MBWA 리포트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수행 지원을 통해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의 가치를 입증하고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활용한 의사 결정체계의 효용성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