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단통법’ 소식에 비교사이트 통한 SK·KT·LG 인터넷가입+IPTV 결합, 현금지원 사은품 문의량 증가
상태바
‘인터넷단통법’ 소식에 비교사이트 통한 SK·KT·LG 인터넷가입+IPTV 결합, 현금지원 사은품 문의량 증가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5.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시장 조사 결과에 따르면, 최근 인터넷 단통법인 경품고시제 시행 예고에 관한 기사글이 쏟아져 나오면서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찾는 소비자의 수가 대폭 늘었다.

특히, 경품고시제(인터넷 단통법)와 백메가(100MB)부터 기가(500MB, 1GB) 인터넷, IPTV 가입비교 관련 문의가 가장 많다고 전했다. 

어떤 가입처를 통해 인터넷을 설치해도 본사 할인 혜택은 동일하기 때문에 모든 통신사의 인터넷 상품을 비교할 수 있고 많은 고액의 현금사은품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가 주목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1인 가구 증가에 따라 원룸, 오피스텔, 빌라, 아파트 등에 사는 젊은 층의 소비자를 중심으로 SK브로드밴드•KT올레(케이티올레)•LGU+(엘지유플러스) 초고속인터넷 요금 분석 및 인터넷 속도, 인터넷 IPTV결합, 핸드폰 모바일결합 할인 적용 등을 전화 한 통으로 컨설팅 받을 수 있어 점차 인지도가 높아지는 추세다. 

KAIT 심사통과 승인업체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 관계자는 “인터넷비교사이트의 상승세에는 그동안 어려운 요금제 및 결합할인 상품 구성과 친절하지 못한 접근성을 개선해내고 인터넷가입사은품에 있어서 현금사은품지원지급이 KT•LG•SK 인터넷 가입 각 고객센터 대비 좋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같은 변화는 LGU+(엘지유플러스)∙SK브로드밴드(SK텔레콤)∙KT올레(올레케이티) 등의 통신 3사 키워드와 초고속 인터넷 가입 설치 변경 ‘현금사은품 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설치 변경 현금 사은품’, ‘인터넷변경(설치)현금지급’,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 등 관련 검색 트래픽이 비약적으로 높아져 소비자의 관심을 방증하고 있다.

한편, 오는 6월 6일, 유선시장에도 ‘경품고시제’, 일명 ‘유선 단통법’이 시행될 예정이다. 새롭게 백메가 초고속인터넷(100메가) 및 기가인터넷(500메가, 1기가) 가입 설치, IPTV결합 상품 가입을 생각하고 있는 소비자는 서둘러야 할 것으로 보인다. 

자문을 구한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사은품당일지급으로 주목 받고 있는 ‘펭귄통신’ 관계자는 “이번 인터넷단통법은 모든 소비자들이 인터넷가입 시 차별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취지는 좋으나, 소비자 입장에서는 기존 인터넷 가입 시 60만 원 가량을 받다가 30만 원대 수준으로 내려간다면 체감 박탈감이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하며 “SK브로드밴드, KT올레, LG유플러스 인터넷 가입을 앞두고 계시다면 더 큰 인터넷가입현금사은품지원을 합법적으로 받을 수 있는 6월 이전에 인터넷가입을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펭귄통신’은 현재 15만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공식 카페로,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심사통과 온라인 판매 승인을 받은 정식 업체 인터넷비교사이트다. 뿐만 아니라 사은품을 당일 지급해 소비자들이 사은품 지급 지연으로 인한 불안감을 해소해 높은 안전성으로 신뢰도를 확보한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으로 알려져 있다. 

자세한 소식은 ‘펭귄통신’ 카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