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스마일 집단상담 프로그램 SMILE AGAIN SCHOOL
상태바
헬로스마일 집단상담 프로그램 SMILE AGAIN SCHOOL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9.05.24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심리상담의 오랜 경력과 노하우를 지닌 헬로스마일이 집단상담 프로그램 ‘SMILE AGAIN SCHOOL’을 오픈했다.

SMILE AGAIN SCHOOL에서는 소그룹 나눔을 통해 공감과 지지를 서로 경험하게 함으로서 일상에서의 적용을 돕는다. 이는 제1강좌 예비 부모를 위한 그룹 상담과 제2강좌 남녀 성인, 대학생과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자존감 향상을 위한 상담이 준비되었다.

제1강좌에서는 행복한 순간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을 예비 부모님들을 위한 강좌로 마련됐다. 대상은 예비 부모 4~6쌍으로 신청 기간은 5월 10일부터 6월 30일까지다. 강좌가 진행되는 장소는 헬로스마일 본사이며 매주 수요일 7월 3일부터 8월 7일까지 총 6주에 걸쳐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안정적인 출산과 육아를 원하는 예비 부모, 아직 부모 됨이 어색한 예비 부모를 위한 다양한 과정으로 진행된다. 오리엔테이션에서 자기소개와 태명을 소개하며 성격유형 검사 MBTI가 진행된다. 후에는 성격유형 검사를 해석하고 아이를 기다리는 심정을 담아 우리만의 액자 만들기 시간과 부부의 유년기 탐색, 부모가 되면서 겪을 수 있는 좌절 탐색의 시간도 갖는다.

제2강좌는 걱정과 불안에서 벗어나 타인의 시선으로부터 자유로워지고 나만의 가치를 찾고 싶은 이들을 위해 마련됐다. 대상은 남녀성인과 대학생, 직장인 8~12인으로 신청 기간은 5월 10일부터 6월 30일까지다. 강좌가 진행되는 장소는 헬로스마일 본사이며 매주 화요일 7월 2일부터 8월 20일까지 총 8주에 걸쳐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실수하지 않기 위해 언제나 애쓰고 있는 분 또는 불안함을 마주하는 용기가 부족한 분들을 위한 다양한 과정이 준비됐다. 나의 자존감을 높이는 자존감의 첫걸음, 자신에 대한 인식과 수용, 강요된 자존감으로부터 오는 스트레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들이 마련됐다. 또, 불안을 다스리는 힘, 어릴 때 나의 경험과 현재 형성된 나의 반응 등을 마주하는 시간도 준비됐다.

관계자는 “심리상담 전문기업 헬로스마일에서는 현대인이 고질적으로 가지고 있는 많은 문제들을 공감과 위로를 통해 함께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마련된 SMILE AGAIN SCHOOL 심리강좌 프로그램은 예비 부모님들을 위해 또 바쁜 현대 사회 속에서 정작 나 자신을 돌볼 시간이 없는 남녀성인분들을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한편, 헬로스마일은 지난 2월 심리상담센터 헬로스마일은 중앙일보∙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산업통상지원부∙JTBC가 후원하는 '2019 소비자 선정 최고 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된 바 있다. 올해 총 70개 기업의 78개 브랜드가 수상의 영예를 안은 가운데 헬로스마일은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