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SK텔레콤, 고객과 함께 ‘T전화’ 만들어 나간다
상태바
SK텔레콤, 고객과 함께 ‘T전화’ 만들어 나간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7.21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이 올-IP기반 통화 플랫폼 ‘T전화’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이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공간인 ‘T전화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이 지난 2월 선보인 통화 플랫폼 T전화는 전화의 본질적 기능인 통화를 음성과 데이터의 결합을 통해 SK텔레콤만의 서비스로 업그레이드함으로써 ‘통화 이상의 똑똑한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을 실현한 서비스다.

SK텔레콤은 T전화 공식 홈페이지(www.skt-phone.co.kr)에 T전화의 핵심·부가 기능 소개를 포함해 활용 팁(Tip), 이벤트 정보 등을 고루 담았다. 특히 서비스에 대한 단순한 정보 제공이 아닌 고객이 ‘T114’나 ‘안심통화’ 등 T전화 핵심 기능에 대해 직접적인 정보 생성자로 활동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해 고객과 함께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는 환경을 구축했다.

▲ SK텔레콤이 올 IP기반 통화 플랫폼 T전화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이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공간인 T전화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고객은 홈페이지를 통해 자신이 알고 있는 상점의 전화번호 등록이 가능하며 잘못된 전화번호 정보에 대한 수정을 요청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이 평가한 스팸 전화번호 정보를 홈페이지 내에서 수정 요청할 수 있어 보다 효율적이고 정확한 안심통화 정보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SK텔레콤은 홈페이지 내에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한 공간도 마련했다. 고객은 홈페이지에서 T전화를 이용하면서 추가적으로 필요하다고 느꼈던 기능이나 개선해야 할 사항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모아진 고객 아이디어는 향후 T전화 기능 개발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홈페이지 오픈에 맞춰 고객 아이디어를 적극 수용하기 위해 오는 8월19일까지 T전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SK텔레콤은 공모전을 통해 고객의 잠재된 니즈를 파악하고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T전화를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다.

공모전은 T전화를 사용하면서 느낀 개선점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UI/UX개선’ 부문과 메인 화면을 디자인하는 ‘스킨테마’ 부문, 100자 미만의 개선안을 SNS를 통해 응모하는 ‘미니공모전’ 부문으로 나뉜다. 총 상금 5000만원 규모인 이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T전화 공식 홈페이지(www.skt-phone.co.kr)의 공모전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태균 SK텔레콤 상품기획본부장은 “T전화는 고객이 스마트폰을 안심하고 쉽고 편하게 써야 한다는 방향성을 갖고 스마트폰의 기능을 원점에서부터 업그레이드 한 결과물”이라며 “홈페이지와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실질적인 가치를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고객과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