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MC, 연합 전략으로 ‘비즈니스+IT’를 재정의 하다
상태바
한국EMC, 연합 전략으로 ‘비즈니스+IT’를 재정의 하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7.2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MC 포럼 2014’ 개최…‘EMC 페더레이션(Federation) 연합 전략’ 발표

최근 한국EMC가 진행한 IT 컨퍼런스에서 소프트웨어 정의 기반의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하는 통합된 신기술과 미래 비전이 소개됐다.
한국EMC는 지난 7월9일 약 4500여명의 CIO, IT 관계자, 개발자, 파트너 및 28개 후원사들이 참가한 가운데 ‘재정의(Redefine)’라는 주제로 ‘EMC 포럼 2014(EMC Forum 2014)’를 개최했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은 이번 EMC 포럼 2014에서는 IT 인프라 관리, 운영 및 서비스 방식을 근본적으로 재정의하는 EMC의 클라우드, 빅데이터, 무중단 서비스 운영, 데이터 보호, 보안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 전략들이 발표됐다.

더불어 이번 EMC 포럼 2014은 서울과 런던에서 전세계 신제품을 발표하는 ‘EMC 메가런치’ 행사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에 고객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보다 기민하고 효율적이며 안정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기존 제품의 성능과 기능을 뛰어넘는 혁신적인 신제품들이 함께 발표됐다.

데이비드 웹스터 EMC 아시아태평양 지역 사장은 ‘비즈니스와 IT를 재정의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한 뒤 이를 이끌어가는 4가지 메가트렌드로 ▲모바일(Mobile) ▲클라우드(Cloud) ▲빅데이터(Bigdata) ▲소셜(Social)를 꼽았다.

데이비드 웹스터 사장은 “기업 IT비용의 75%가 마이그레이션, 앱 이동, 데이터 규모 축소 등에 사용하고 있다”며 “실무적으로 CFO(Chief Finance Officer)는 비용을 줄이길 원하고 고객들은 사용이 쉬운 앱이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피드백을 기반으로 한 빠른 IT 솔루션을 필요로 하기에 EMC는 비용을 축소하는 것, 고객 기업들에게 메가트렌드를 기회로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 등을 가장 큰 목표로 삼고 있다”고 말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