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금년말까지 예산 4억5천만원 투입해 어린이보호구역 CCTV 추가 구축
상태바
남양주시, 금년말까지 예산 4억5천만원 투입해 어린이보호구역 CCTV 추가 구축
  • CCTV뉴스
  • 승인 2011.04.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보호구역 CCTV 설치로 아동범죄 및 교통사고 예방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지난 4월부터 금년말까지 어린이보호구역내 각종 범죄 예방과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해 예산 4억5천만원을 투입하여 어린이보호구역 18개소에 CCTV를 추가로 구축한다고 밝혔다.

시는 그동안 초등학교 주변을 비롯한 어린이보호구역 54개소에 CCTV 설치사업을 추진해왔으며, 금번 18개소 추가 설치를 통해 어린이보호구역에 대한 안전성을 한층 더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금번 CCTV 사업은 진접초등학교 등 초등학교 주변 5개소와 유치원 13개소를 대상으로 방범과 주․정차단속을 동시에 할 수 있는 CCTV 시스템 구축을 통해 장비로 학교주변 주․정차단속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이는 급증하는 아동범죄와 교통사고로부터 자라나는 남양주의 새싹들을 보호하기 위한 것으로 우리시 지역내 사고예방은 물론 자녀들을 걱정하는 학부모들로부터 큰 환영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지난해 교통사고와 유괴, 실종 등으로부터 어린이를 보호하고 안전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국‧도‧시비 17억원을 투입하여 덕소초등학교 등 초등학교 48개소와 경은특수학교 1개소, 유치원 4개소에 CCTV를 구축한바 있다.

기 구축된 CCTV 시스템은 초등학교 정문 등 주출입구의 어린이보호구역을 중심으로 촬영반경이 약 100m, 360° 회전이 가능하고 이동물체 자동추적기능 등을 갖춘 고화질 카메라 및 차량 범죄에 대비한 자동차번호 인식이 가능한 도로방범용 고성능 카메라로 구축되었다.


전주연 기자(CCTV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