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수지구청역’ 역세권 주거용 오피스텔 5월24일 그랜드 오픈
상태바
‘힐스테이트 수지구청역’ 역세권 주거용 오피스텔 5월24일 그랜드 오픈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5.24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 수지구청역 모델하우스 오픈 & 청약 신청, 현장 접수 방법 안내

[CCTV뉴스=박지윤 기자] ‘힐스테이트 수지구청역’은 수지 아파트를 대체할 유일한 주거용 오피스텔로 5월 24일 그랜드 오픈을 기점으로 분양에 돌입한다.

수지구청 힐스테이트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에 지하 3층~지상 20층으로, 수지 최초 대규모 총 6개동 528실로 조성될 예정이다.

수지 힐스테이트가 각광받고 있는 이유가 있다. 기존 아파트 층고 2.3m보다 높은 지상 1층 2.7m의 층고로 시공하며, 최상층에는 다락 및 테라스가 조성 되 아파트와 버금가는 개방감을 자랑한다.

힐스테이트 수지구청 전용면적은 △59㎡A 76실 △59㎡B 4실 △62㎡ 110실 △63㎡ 6실 △75㎡ 19실 △77㎡ 1실 △79㎡A 74실 △79㎡B 4실 △84㎡A 222실 △84㎡B 12실로 구성되며, 수지 힐스테이트 일부 호실에는 3Bay 판상형으로 설계하였다. 또한 수지구청 힐스테이트 전용 59~63㎡ 주택형 타입에는 가변형 벽체를 적용하여 공간 특화 설계 맞춤 공간으로 변형할 수 있으며, 수납공간도 소형 아파트 수준으로 넓혀 수지 아파트와 같은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수지구청 힐스테이트는 단지 내 스파형 사우나를 비롯해 맘스&키즈카페,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독서실, 실버룸, 코인세탁실을 비롯한 커뮤니티 시설을 설치한다. 사생활 보호를 위해 동간 거리를 넓혔다. 단지 내 약 350m의 산책로를 조성하고 다양한 조경시설물을 설치한다.  

힐스테이트 수지구청역은 신분당선 수지구청역 바로 앞에 들어선다. 지하철 이용 시 강남까지 20분대, 판교까지 10분대에 도착할 수 있으며, 신분당선 강남~신사 연장구간이 오는 2022년 완공될 예정이다. 오는 2025년 신분당선 신사~용산 연장구간 개통 시 수지구청역에서 용산역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특히 용인 수지 힐스테이트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 구성역이 오는 2021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GTX-A를 이용하면 구성역에서 15분 내 삼성역까지 도착할 수 있다.

용인플랫폼시티는 GTX 구성역(용인역) 일원인 기흥구 보정동, 마북동, 신갈동 일원에 첨단 산업·상업·주거·문화 복지 등이 어우러지는 복합자족도시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조성 규모가 판교테크노밸리의 4배 규모인 270만㎡에 달해 주목을 받고 있다. 용인시는 신도시에 주택단지를 건설하는 일반 신도시와는 다르게 개발이익 분배를 통한 자족시설 배치과 경제도심활성화를 통한 자족도시 강화로 수도권 남부 핵심거점과 용인의 랜드마크로 거듭날 예정이다.

용인플랫폼시티 조성이 윤곽을 드러내며 용인시 부동산 역시 들썩이고 있다. 플랫폼시티 배후 수요가 흡수될 것으로 기대되는 수지구나 인접 택지지구가 후광 효과를 누리는 모양새다. 

올해 말 기본 구상과 타당성 조사를 마치고 2022년 착공, 2025년 완공한다는 목표다. 용인 처인구 원삼면 일대에 들어서는 SK하이닉스의 반도체 클러스터 공사는 2021년 3분기 착공해 2024년 4분기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수지구청 힐스테이트는 역세권 최초 주거용 오피스텔로서 인근에 맛집, 카페, 오피스텔, 주차장, 아파트, 술집, 곱창, 여권, 피부과, 횟집, 힐스테이트 등 많은 편의시설이 있으며 주거환경도 뛰어난 지역으로 확인된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수지구청역은 용인의 대표 주거지로 손꼽는 수지택지지구의 중심 입지에 20년만에 들어서는 주거단지로 희소성이 높다"며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용인 플랫폼시티, GTX A노선, SK하이닉스 반도체클러스터를 비롯한 개발호재가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으며, 인근에는 성복 힐스테이트, 성복 자이, 수지 파크 푸르지오, 수지 e편한세상, 수지 래미안 이스트파크, 수지 스카이뷰 푸르지오, 성복역 롯데캐슬 골드타운, 성복역 롯데캐슬 파크나인, 동천 자이 등 입주를 마친 상태이며, ‘동탄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죽전 테라스 스케치’, ‘광교상현 솔하임’, ‘수지동천 꿈에그린’, ‘경희마크329’ 등이 분양을 하고 있다.

또한, 6월 입주를 앞두고 있는 광교 중흥 S-클래스를 주목해 볼만하다. 2231세대나 입주하는 대단지인데다 인근에 광교산과 광교 호수공원이 인접해 있어 조망이 탁월하다. 삼성전자와 테크노밸리와의 거리가 멀지 않아 공실의 위험이 적고 인근에 수원 컨벤션센터, 갤러리아 백화점과 공공기관이 입주할 예정이라 분양 단계서부터 경쟁이 상당했다.

2019년 4월 기준으로 아파트 매매가는 전용 84㎡ 기준 약 11억원대, 전세가는 4억5000만에서 5억5000만원 사이에 시세가 형성돼 있다. 주거용 오피스텔도 분양가 대비 프리미엄이 상당히 많이 오른 상태이다. 

‘힐스테이트 수지구청’ 주거용 오피스텔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상담전화를 통해 상담 가능하다. 

또한 모델하우스 오픈 동시에 현장에서 청약 접수를 하고 있어, 매우 혼잡함으로 예약을 하면 사은품을 증정하고 대기 없이 원활하게 관람할 수 있으며 주차안내를 받을 수 있고 ‘힐스테이트 수지구청역’ 대표번호를 통해 오시는 길을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